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을 땐 이렇게!

2021. 3. 23. 10:35이런 저런 정보묶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에 노출이 안된다면 어찌해야 하는지 알려드리려고 해요. 제가 오늘은 오랜만에 집밥 레시피를 올리려고 어제 양배추 김치를 담갔는데, 일단은 김치는 내일로 미루고 이걸 먼저 포스팅해야 할 것 같아요.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서 자동으로 노출시켜 준다.

 

이것이 정설이지요. 그리고 제 블로그도 티스토리이므로 딱히 다음 사이트에 검색등록을 하지 않아도 되었어요. 

 

그런데 언제부터인가 다음에서 검색된 횟수가 0이되는거예요. 당연히 검색실적에 반영되지도 않았고, 그나마 얼마 없는 조회수도 펑펑 떨어지기 시작했어요. 그래서 어젯밤에 제 아이디인 molylana2204를 다음에 검색했더니!!

헐!! 설마했는데... 진짜 제가 왜 때문에, 언제부터인지도 모르게 사라져 버렸어요. 그렇다면 다시 검색이 될 수 있도록 등록해 봐야겠죠? 다음 사이트 메인 페이지에서 제일 아래로 내려가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등록이라는 문구를 보실 수 있어요.

위의 검색등록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본인의 URL을 입력해주세요.

위의 URL주소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신규등록 창이 뜹니다. 별표 친 상자에 모두 클릭을 해주세요.

이제 슬슬 신규등록 절차를 밟아 봅니다. 아래 빨간 상자로 표시된 곳을 다 채워주세요. 이해를 돕고자 저는 실제로 입력했던 값을 공개합니다. 아참, 디렉토리란은 검색 박스를 누르면 본인의 블로그 성격을 고를 수 있는 선택창이 뜹니다.

이렇게 이메일까지 받아놓고 약 1시간정도 기다리면 승인됐다는 답변을 받고 다시 다음에 내 블로그가 노출되고 하는 아름다운 결론이 나와야 맞아요. 그런데!! 어디 성실댁 사전에 평범한 케이스라는 단어가 있습디꽈. 뭔가 매끄럽게 물 흐르듯 일처리가 되는 게 오히려 이상하지요ㅠㅠ. 그래, 내가 오늘도 이렇게 대환장 파티가 있을 줄 알고 있었다. 근데 이게 웬 말이니 증말~!!!!! 이런 어이없는 답변이라니... 쌍욕 나올 뻔...

누가 그래!!!

내 블로그가 홍보성? 스팸성???

얘!!! 말 조심해,

얻다 대고 스팸성, 홍보성이래!!!

 

예전에 완전 초창기 때 구글이가 이렇게 말썽을 부렸는데, 이젠 너 차례냐????

2020.05.21 - [성실엄마 일상/성실엄마 이야기] - 도와주세요 여러분.. 혹시 이게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계세요?

 

도와주세요 여러분.. 혹시 이게 왜 이러는지 아시는 분 계세요?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참고 참았던 제 울분(?)을 구글에 좀 토해봐야 할 것 같아서요.. 그런데 어디가 토해놔야 하는지 조차도 모르겠으니 답답한 심정을 여기에 풀어봅니다. 누구

molylana2204.tistory.com

바로 고객센터 1:1 문의를 찾아서 내 블로그가 왜 이런 푸대접을 받아야 하는 건지 알려달라며 애걸복걸(?)하는 문의 내역을 남겼는데.. 거의 한 시간이 돼가는 이 시점에도 연락은 없네요 ㅠㅠ 괜찮겠지요? 이거 혹시 누가 저를 비방(?)하려고 막 신고 같은 거 누르고 그런 거 아니겠죠? 아니, 다음이 그 정도로 띨띨이는 아닐 텐데, 왜 하필 여기만 문제인지 이유를 모르겠네요. 

 

다시 생각해보면 차라리 이것도 괜찮은 거 같아요. 저같이 한 번에 검색등록이 완성되지 않은 분들을 위해서 저는 이렇게 했더니 됐다는 걸 보여드릴 수 있는 계기가 될 수도 있으니까요 (크으.. 정녕 성실댁은 초긍정 대마왕인가 ㅋㅋㅋ) 

 

결과 나오는 대로 알려 드릴게요~ 그럼 오늘 하루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