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블로그가 다음에서 검색 미노출, 저는 이렇게 해결 했어요~!

2021. 4. 2. 09:00이런 저런 정보묶음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제가 오늘을 이렇게 기다린 이유가 있지요. 왜냐면 Daum에서 완전히 사라져 버렸던 제 블로그가 다시 돌아왔거든요.  실을 일주일이 좀 넘었는데, 조신하게 지켜보느라 이제야 후기를 작성하게 됩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는 다음에 검색노출을 위해 별도로 할 일은 없어요. 저 또한 아무것도 하지 않았음에도 Daum에 제 블로그를 검색해도 잘 나오고 있었고요. Daum 메인에 올라가 본 적은 한 번도 없으나, 검색 결과에서 3번째 안으로 들어가는 글도 좀 있었더랬죠.

 

그런데!! 그나마 있던 방문자도 훅훅 줄고, 어느순간 다음에서 검색되어 들어오는 분들도 하루에 1 아니면 0 이렇게만 되더라고요. 솔직히 딸상전 방학도 있었고 해서 신경도 못쓰고 있었는데 어느 날 다음에 제 블로그가 완전히 퇴출되었음을 깨닫게 되었습니다.

 

띠로리..

이 무슨 날벼락이란 말이오 ㅠㅠ

 

다음에다가 이메일을 보내 봤지만 아래와 같은 답변이 와서 정말 황당함을 금치 못했어요..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을 위한 노력

얘!!!!!!!!!

내 블로그가 왜 홍보/스팸성이니?

짜깁기라니!!

클릭유도라니~~!!!

이게 뭔 멍멍이 소리야 증말!!!!

 

이때 머릿속을 번뜩이며 스치는 한 가지가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쿠팡 파트너스와 그동안 내돈내산으로 다니며 소개해 드리려 올렸던 웹사이트들이었어요. 

 

이런 부당한(?) 대우를 받을 때는

난 절대 참을 수가 없다.

오랜만에 꺼내어 보자.

지독하리만큼 끔찍한

내 안의 집요함을..

 

1년 남짓 블로그를 하다 보니 포스팅 수는 203개.. 하나씩 하나씩 열어보며 그동안 달아놨던 웹사이트를 지우고, 그동안 한 번도 받아먹지 못했던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인 제품들을 지워나가며 편집을 시작했어요. 꼼짝 안 하고 앉아서 눈에 레이저를 켜고 이 작업을 이어나갔죠.

 

자아.. 이제 다시 고객센터에 문의할 시간이다.. 마음을 가다듬고, 최대한 예의 바르고,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것을 어필해보자.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을 위한 노력

그리고 하루 만에 이러한 답메일이 왔으니..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

 


올레~~~!!!!!

정말 감사합니다 ㅠㅠ

앞으로 더 성실하게 할게요~~


전에 글을 혹시 못 보셨던 분들이라면 이 링크로 먼저 간단하게 블로그를 다음 검색에서 돌려놓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보시면 좋아요. 운이 좋다면 바로 돌려내실 수도 있습니다.

참고 ▷▶ 내 티스토리 블로그가 다음 사이트에 노출되지 않을 땐 이렇게!

 

이제 저처럼 한방에 해결되지 않았을 때 고객 센터에 문의하는 방법이에요. 어렵지 않아요~

1. Daum 메인 화면에서 제일 아랫부분에 고객센터라고 작게 글씨가 써져있어요. 클릭해주세요~ 그리고 검색이라는 부분을 클릭해 주세요~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을 위한 노력

 

2. 검색등록을 눌러주신 뒤, 다음 화면에서 문의하기를 클릭하세요~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을 위한 노력

3. 여기가 중요합니다. 빨간색 네모처럼 지정해 주세요. 문제가 되는 본인의 티스토리 블로그가 'https://abc123tistory.com이라면, RSS URL은 'https://abc123tistory.com/rss 입니다. 상담원님이 더 잘 보실 수 있게 문제가 되는 창을 캡처 떠서 첨부하는 것도 좋겠죠?

다음 검색 미노출 해결을 위한 노력

제가 이런 시련(?)을 한번 겪고 나서 교훈을 몇 가지 얻었는데, 공유해 볼게요. (짧은 청유형으로 합니다.)

1. 이해를 돕기위한 웹사이트 주소는 너무 자주/ 많이 올리지 말자.

2. 어차피 나오지 않는 수익이라면 쿠팡 정도는 이제 정리해보자.

3. 본인이 입버릇처럼 쓰는 단어가 뭔지 파악해보자. 필자의 경우 "간단하게", 쉽게", "후다닥" 과 같은 단어를 많이쓰고, 헤시테그를 달았던것을 깨닫고 수정했는데, 아무리 정말 간단하고 쉬울지라도 로보트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을수 있다는 점을 명심하자.

4. 고객센터에 문의를 드리는 경우 아무리 내 속이 썩어 문드러지고 화딱지가 날지라도 최대한 예의 바르게 하자.

5. 인내를 가지고 문제점을 하나씩 고쳐나가 보자.

 

솔직히 하나씩 수정을 해나가야 하는 노가다(?)가 있었으나 결과적으로 말하면 이제 문제는 해결되었으니 정말 좋아요. 그리고 이렇게 혹여나 저 같은 경우 때문에 속상하신 분들께 작게나마 희망이 되어 보기도 하잖아요. 블로그를 할수록 어려움도 많고, 사기가 훅훅 떨어지는 일도 참 많은 것 같아요. 그래도 우리 헤쳐 나갑시다. 서로 이렇게 힘도 주고 의지하면서 가면 오래오래 길게 갈 수 있을 거예요~ 

 

저는 정말로 좋은 이웃님들 덕에 오늘도 포스팅을 할 기운이 납니다. 괜스레 울컥해지네요. 다음에서 제 블로그 노출 안돼서 심란해하고 있을 때 모두들 본인 일처럼 걱정해 주시고, 위로도 해주시고.. 정말 모두 모두 감사드려요 ㅠㅠ

 

불금도 잘 보내시고, 즐거운 주말 보내세요~~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월요일에 만나요~~~♬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