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5. 3. 01:03ㆍ집밥 아이디어/메인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려요^^ 요즘 들어 싱가포르는 정말 너무 습하고, 덥고, 사람 진을 있는 대로 빼는 날씨의 연속이에요.
그렇다고 날씨에 굴복할
성실댁이 아닙지요~!!
오늘은 제목과 같이 일타쌍피!! 같은 재료를 같은 방식으로 조리해서 두 가지 음식으로 만들었습니다. 만만하지만, 한 끼 제대로 해결할 수 있는 짜장과 카레입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일타 쌍피, 같은 재료로 카레와 짜장 만들기]
간 돼지고기 300g, 마늘 4~5쪽, 주키니 호박 반개, 양파 1개, 표고버섯 한줌, 양배추 1/8통, 당근 1개, 브로콜리 1개, 짜장 가루, 카레가루
1. 먼저 재료 준비를 해야겠죠? 채소류는 깨끗하게 씻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 주시고 양푼에 차곡차곡 쌓아둡니다.
2. 지금부터 쑈타임 입니다~~~ 마른 팬에 돼지고기랑 마늘을 볶아 주시다가 준비했던 채소를 투하합니다.
그리고 반만 익혀 주세요, 반이요~~!!
주의사항 : 브로콜리는 오래 끓으면 물러지니까 맨 나중에 넣는 게 좋아요.
3. 냄비 하나 가지고 오셔서 반으로 나눠 주세요. 각각의 냄비에 물 700ml 넣으시고 당근이 익을때까지 끓여주세요.
4. 갓뚜기 짜장 가루 100g 투하하시면 짜장이 되고요~~~
5. 갓뚜기 카레가루 100g 넣어주시면 카레가 되지요~~
뭐든 포장지에 나와있는 조리법대로 해 먹는 게 제일 맛있어요~ 기억하세요~ 갓뚜기의 경우는 가루:물 = 1:7입니다.
그래서 어찌 먹었는고 하니~~~
요래 요래 계란 볶음밥에 짜장 깔아주고, 곁들여서 물만두랑 먹고요~~~
그냥 무난하니 카레라이스로도 먹었지요~~
장하다 성실댁!
일타쌍피 메뉴 마음에 드오 ♡
나이 들수록 꼼수만 느는구랴.
ㅋㅋㅋㅋㅋㅋㅋㅋㅋ
요리하기 귀찮으실 때 이런 일타쌍피 메뉴 어떠세요? 오늘도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