땅콩버터(피넛버터)랑 오트밀 있으세요? 5분안에 쿠키를 만들 수 있어요~

2021. 8. 12. 01:05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죄송해요 3 일 연짱 자체 땡땡이를 치고 돌아왔네요. 실은 제가 화이자 2차를 맞고 나서 아주 상태가 메롱이었거든요. 지금은 완전히 괜찮아졌어요~ 역시.. 화이자는 2차 때 아프다더니 그게 틀린 말이 아니었나 봅니다 ㅠㅠ 오늘은 땅콩버터 처순이인 저를 위한 요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쿠키를 가지고 왔습니다.

 

오늘도 계속되는 꼼수 가득한 요리열전!!

집에 땅콩버터랑 오트밀 있으세요?

전자레인지로 5분 안에 뚝딱!!

땅콩그래맛 나는 쿠키입니다.

재료도 딱 5가지면 됩니다~~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만들기]

오트밀 100g, 땅콩버터 50g, 갈색설탕 20g, 우유 50ml, 베이킹소다 1 티스푼

 


1. 모든 재료를 넣고 치대 줍니다. (땅콩버터가 실온에 있는 상태면 더 잘 뭉쳐져서 좋겠죠?)

2. 반죽을 손으로 쥐고 펼 때 스르륵 떨어지면 잘 된 거예요~

3. 적당한 크기로 떼어내서 접시에 넣고 전자레인지에 2분 돌립니다.

4. 실온에 약 3~5분 내버려 두세요 (전자레인지에 갓 나온 쿠키는 뜨겁고 흐물거립니다.)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반죽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반죽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 모양 만들기 후 전자렌지 2분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 전자렌지 2분 후 식히기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오트밀 땅콩버터 쿠키 

 

간단하죠?

땅콩버터와 오트밀이 항시 구비되어 있는 저로서는 참 고마운 쿠키네요. 제가 호기심이 발동하면, 알아 내야하는(?) 성격상 나름대로 칼로리와 GI (혈당지수)까지 조사를 해보았습니다.

  칼로리(kcal) 단백질(g) GI지수 (혈당지수)
땅콩버터 50g 325 25 37±7
오트밀 100g 383 11 66±1
갈설탕 20g 75 - 64
우유 50ml 33 1.6 39±3

따라서, 이 땅콩버터 오트밀 쿠키(5개 분량)

총열량은 약 816 kal!! 단백질 함량은 37.6g!!

지옥에서 온 쿠키 같죠?

 

하지만 우리가 주목해야 할 것은 낮은 혈당지수를 가진 음식이라는 점!! 이 혈당지수가 낮은 음식을 왜 주목해야 하느냐면요, 혈당지수가 천천히 올라가기 때문에 배고픈 느낌이 빨리 오지 않고요, 인슐린 분비가 느리게 이뤄지니까 오히려 건강에는 좋기 때문입니다.

 

그렇다고 많이 드시라는 말씀이 아닙니다~~

아침에 쿠키 한 개랑 믹스커피 한잔 했는데요, 

칼로리는 대략 250kcal였으나

점심때까지 전혀 배고픈 느낌이 없었어요.

 

[혼잣말 대잔치 중..] 그래요... 칼로리가 높아서 어떻게 해서든 이걸 정기적으로(?) 먹을 명분이 필요했어요. 근데, GI가 낮다는 걸 찾아냈으니 저에겐 이제 자주 먹어도 된다는 명분이 있습니다 깔깔깔깔.

 

이제 슬슬 물러갈 시간이 됐네요. 오늘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