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2022. 1. 12. 01:03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육수로 만든 칼국수를 가지고 왔어요. 날이 추우면 후우후우 불어가며 몸을 녹이기에 좋고, 여름이면 이열치열이라 좋지요. 저는 개인적으로 바지락 칼국수보다는 멸치 칼국수를 조금 더 선호한답니다.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멸치 칼국수 만들기 재료 2~3 인분]

시판 칼국수 300g

당근 반개

감자 1개

마른 표고버섯 한줌

대파 흰 부분으로 한대

초록잎채소 (얼갈이배추, 열무 종류 / 생략 가능)

 

마른 밴댕이 2개, 멸치가루

 

1. 마른 프라이팬에 마른 밴댕이 두 개 넣고 볶다가 냄비로 옮겨서 물 1L 정도 넣고 약 20분 끓여주세요.

2. 육수가 만들어질 동안 준비하신 채소를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세요.

3. 육수+물 1L넣은 냄비에 파를 제외한 모든 채소를 넣고 끓입니다.

4. 면과 파, 그리고 멸치가루 듬뿍 (필요하시다면 멸치 다시다도 넣으시고요) 넣으셔서 간 맞춰주세요.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 육수 만들기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 육수 만드는 동안 채소 다듬기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 채소+육수 끓이다가 면 투하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 면 붙지 않게 살랑살랑 저어주기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만들기 - 면 익으면 파 투하
멸치가루 듬뿍넣고 끓이기 (모자른 간은 액젓 혹은 멸치 다시다요~~)

크으~~ 

내가 만들었지만

진짜 진하고 맛있드아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김치만 있어도 핵꿀맛

진하고, 구수하고,

시원하고, 담백하고 

 

이 한 그릇에

저런 모든 맛이

담긴다는 게 더 신기하네요.

(이 와중에 갑자기 양파 껍질도 넣고 육수 만들걸 후회 아닌 후회를 하고 있었어요 ㅎㅎ)

뜨끈하고 구수한 멸치 칼국수 

날씨 많이 추울때는 뭐니뭐니해도 국물음식이 국룰이겠죠? 항상 감기 조심하시고,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