풍자님의 만두전을 응용한 돼지고기전 (두 가지 먹방도 준비했어요)

2023. 4. 13. 01:02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제 이웃님들은 이미 다 아시고, 응원도 해주시는 바이지만, 제가 요즘 초등학생 딸 상전님을 보필하느라 에너지도 시간도 많이 딸리잖아요. 그래서 자꾸만 더 간단한 음식을 해 먹으려 하는 경향을 보이는 요즘이랍니다. 그래도 인스턴트 안 먹고 집밥 먹는 게 어디냐며 노력하는 제 자신에게 대견하다 칭찬도 좀 해주고, 위로도 좀 해보면서 지내고 있어요.

 

오늘은 전참시에 나온 풍자님의 만두전을 살짝 변형한 돼지고기전을 준비해 봤습니다. 매우 알찬 먹방도 준비했습니다~!!

[풍자님의 만두전을 응용한 돼지고기전 만들기]

간 돼지고기 300g

대파 반 대

간 마늘 1 밥수저

계란 1개

간장 1 밥수저

소금 1/4 밥수저

밀가루 80g

후추 톡톡 

물 90ml

 

1. 대파는 쫑쫑 잘게 썬 뒤 모든 재료를 양푼에 담아 잘 섞어주세요.

돼지고기전 만들기

 

2. 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른 뒤 적당한 크기의 고기를 얇은 패티 모양으로 만들어 앞뒤로 노릇하게 익혀주세요. (저는 아이스크림 스쿱으로 한스쿱씩 떠서 프라이팬에 놓은 뒤 포크로 살살 눌러가며 납작한 모양을 만들었어요.)

돼지고기전 만들기

 

고기전 만들기 끝!! 

아니 근데 이럴 수도 있는 건가요?

마늘이랑 간장이 들어가서 그런가

굽는 내내 불고기 냄새가 나더만요

 

돼지고기전 - 샐러드 준비해서 먹으면 맛있어요.

 

돼지고기전 - 샐러드 준비해서 먹으면 맛있어요.

 

고기전이 7개 나왔는데, 샐러드랑 같이 먹고, 그다음엔 햄, 시금치, 고기전 넣어서 김밥도 만들어 먹었어요. 굳이 뭐 단무지랑 맛살 안 들어갔어도 맛있더라고요. 

 

돼지고기전 - 길게 잘라서 김밥도 만들었어요.

이렇게 또 약간의 꼼수와 나름의 창의력으로 두 끼를 해결했습니다. 다행이라 해야 하는 건가 딸 상전 학교는 (물론 돈을 내긴 했지만) 도시락과 간식을 제공하기 때문에, 도시락의 압박감으로부터는 해방이에요. 그렇게 저는 이렇게 저렇게 잘 지낸다는 말씀드리고 싶었네요. 요즘 들어 더 가끔 글 쓰는 저이지만, 꾸준하게라도 일주일에 한 개의 글이라도 올려야겠다는 다짐도 좀 해보고요. (이 다짐만 벌써 몇 번째냐 성실댁아 ㅠㅠ)

 

그럼,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인사하고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