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5. 4. 01:04ㆍ집밥 아이디어/간식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아이들 간식으로도, 반찬으로도 참 괜찮은 미트볼을 좀 소개해 드릴까 해요. 아시다시피 저희 집엔 만 7세 딸 상전이 있고, 오늘도 저는 이 아이의 성장에 도움이 될만한 단백질 가득한 음식이 뭘까 생각하지요. 오늘은 끓여서 만드는 걸 생각해 보았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튀기지 않아 더 담백하고 새콤달콤한 돼지고기 미트볼 만들기]
돼지고기 300g
양파 60g
당근 30g
브로콜리 35g
두부 200g
계란 1개
전분 (혹은 밀가루)
맛소금
후추
(소스재료)
후르츠 칵테일 400g
간장 2 밥수저
케첩 2 밥수저
물 100ml + 전분 2 밥수저
1. 두부는 면포를 이용해서 물기를 짜고, 으깹니다. 당근, 양파, 브로콜리는 다지기를 이용해서 다졌고요, 여기에 계란, 후추 톡톡, 맛소금 1/3 티스푼 정도 넣어 간을 해서 골고루 잘 섞어 줍니다.
2. 쟁반이나 트레이에 전분 혹은 밀가루를 넣어 펼쳐줍니다. 여기에 잘 섞인 고기를 일정한 크기로 떼어 동그랗게 똘똘 뭉쳐준 뒤 밀가루 옷 입혀줍니다.
3. 물 1.5L에 굵은소금 5g 넣어 끓입니다. 소금이 끓은 점을 높여 줄 것이고, 고기에 간을 더 베이도록 도와줄 겁니다. 물이 끓기 시작하면 만들어 놓은 미트볼을 넣습니다. 미트볼이 떠오르면 익은 겁니다.
4. 이제 소스를 만들어 볼게요. 웍에 후르츠 칵테일 (시럽포함) 400g, 간장 2 밥수저, 케첩 2 밥수저 넣고 휘휘 잘 섞어줍니다. 보글보글 끓기 시작하면 물 100ml+전분 2 밥수저 넣은 전분물을 넣어 걸쭉하게 농도를 맞춰 끓입니다.
5. 소스가 완성되었다면 만들어 놓은 미트볼을 넣어 소스와 살살 잘 섞어주면 오늘의 요리는 완성입니다.
어떻게 보면 건강한 버전의 탕수육 같기도 하지요? 파인애플이랑 같이 얹어서 먹으면 새콤하고 달콤하고 그러면서도 담백한 미트볼이 아주 맛나답니다. 오늘도 딸 상전님의 쌍따봉을 받으니 부엌에서 땀 흘린 보람이 납니다 하하.
그럼 저는 이만 슬슬 인사하고 물러갈게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