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 러시아에서 중국으로 간 토마토 계란볶음과 중식대표 꽃빵에 채소볶음

2020. 6. 4. 23:08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여러분 오늘 하루도 잘 보내셨나요?

이렇게 또 찾아와 주셔서 정말 감사합니다.

 

저는 코로나 풀린 지 1일 되는 어제부터 다이어트에 돌입했어요.

예전에 말씀드린 바와 같이 서킷브레이커 8주동안 2킬로가 불어버린 몸뚱이 때문이에요.

타바타 운동+간헐적 단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몸뚱이의 지방을 불태워보자!!

 

본의 아니게 서킷브레이커 끝난 Dday가 제 다이어트 날짜 계산하는 꼴이 돼버렸네요.

오늘 아침에 몸무게를 재보니 그대로이긴 하나 매우 미세하게 근육량이 늘었어요.

이대로 쭉 가보자~!! 실패 없는 다이어트를 향하여!!

 

딸내미 재우고 한 운동이라 거실에 불도 하나만 켰더니 귀곡산장이고요 ㅡㅡ;;;;;

 

그나저나.. 제 다이어트는 다이어트고, 식구들은 먹여야겠죠?

전 대리만족을 위해 제가 먹고 싶은 음식으로 만들었어요 ㅎ

 

만들기 매우 쉬운 토마토 계란 볶음홈메이드 꽃빵(화권, 花卷), 그리고 고추잡채를 모방한 채소볶음입니다.

 

<화권 만들기 재료>

밀가루 200g, 이스트 2g, 설탕 1큰술, 소금 한 꼬집, 따듯한 물 90ml, 간 당근 약 100g

 

1. 재료를 잘 반죽해서 약 1시간 정도 놓으면 두배로 부풉니다.

2. 홍두깨로 두께 약 0.5cm가 되게 밀어준 뒤 기름을 위에 발라줍니다.

3. 김밥 말듯 돌돌 말아서 일정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4. 쭉~! 늘려서 꼬아서 붙이면! 꽃빵 성형 완성.

5. 찜기에 넣고 약 30분간 2차 발효 후 10분간 쪄주면 끝~~~~

 

휘리릭 만드는 꽃빵, 화권

 

<고추잡채를 모방한  채소볶음 재료>

양파 작은 거 1개, 당근 반개, 피망 반개, 돼지고기 200g, 소금, 후추, 간장 1큰술, 굴소스

 

1. 돼지고기는 소금 한 꼬집, 후추 톡톡 뿌려준 뒤 간을 배이게 한다.

2. 채소는 채 썰어 준비하고, 양파, 당근, 돼지고기를 간장 1스푼과 함께 볶는다. 

3.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피망을 넣고 굴소스 한 스푼 넣어 섞어주면 끝.

 

 

<토마토 계란 볶음 재료>

토마토 작은 것 4개, 계란 2개, 소금 조금

 

별거 없고요..

기름 넉넉히 두른 웍에 계란 두 개 깨 넣고 휘릭 휘릭 젓다가 토마토 넣고 계란 익을 때까지 볶으면 돼요.

 

토마토 계란볶음. 

저는 이게 중국음식인 줄 알았는데,

중국과 맞닿아 있는 연해주, 블라디보스토크에서 흘러 흘러 중국으로 유입된 거라 들었어요.

토마토는 익혀 먹어야 영양소를 잘 섭취할 수 있는 거래서 전 이렇게 자주 해 먹는 편이에요.

일단 만들기가 편하잖아요 ^^;;;;;;;

 

아 맞다..

그리고 오늘은 김치도 담갔어요.

아오.. 하필 기운 없어 죽겠는데 저 어려운걸 저는 또 해냅니다.

왜 내가만든 김치는 맨날 백김치처럼 생겼냐 ㅠㅠ

 

그래서 전 뭐 먹었냐고요?

커피에 우유 잔뜩 타 넣은 거, 오트밀+바나나+우유+꿀 넣고 만든 걸쭉한 스무디,

청국장에 안남미로 만든 흰 죽, 오렌지 반 개, 두부 200g요..

네.. 하루 종일 저렇게만 먹었습니다.

저는 약간, 매우 약간.. 독한 기질이 있어서 뭐든 한번 해야겠다 하면 해야 돼요.

안 그러면 제 자신한테 너무 짜증이 나서 견딜 수가 없거든요 ;;;

(약간 성격파탄자 같은 느낌이... 아하하하)

 

 

딸내미와 남편이 우와, 맛있다를 연발해도 저는 우아하게 밀크커피를 홀짝이며..

나는 배가 고프지 않다. 나는 냄새로 저것들을 먹고 있는 중이다를 무한 반복했죠..

아 진짜 다중인격 같네요 ㅎㅎ

 

조만간 여러분 저 2킬로 쫙 빼고 예전 몸뚱이로 돌아왔어 할 수 있게 응원해 주세요~~

 

아 그리고 마지막으로 저희 딸내미가 그린 그림자랑 하고 맺을게요~~

 

왼쪽은 코로나 바이러스와 싸우는 딸내미고, 오른쪽은 코로나 바이러스에게 보내는 메세지래요 ㅎㅎ

Corona virus, I am sorry because I hit you with a knife or something.

In my home, there's no corona virus 라고 쓴거래요.

만4세가 이정도 표현력이면 정말 잘하는거 아니냐며 오늘도 저는 이렇게 또 고슴도치 말기 환자의 모습을 보이네요^^;

 

미안하다 코로나야, 난 너를 때려줄거야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