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짠의 대명사, 간장으로 양념한 돼지고기 불고기 (부제 : 이렇게 큰손 인증을 하는겐가)

2020. 10. 21. 08:30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대한민국 국민반찬인 돼지불고기를 가지고 왔습니다~!! 친한 언니네 식구들이랑 나눠 먹으려고 고기만 1.5kg을 샀네요. 그럼 바로 시작할게요~~

 

[간장 양념 돼지불고기 재료]

샤부샤부용 삼겹살 1.5kg, 대파 한뿌리, 마늘 13쪽, 생강 4편, 양파 2개, 당근 한 개, 간장 6큰술, 굴소스 3큰술, 멸치액젓 1큰술, 물 500ml, 설탕 5큰술, 후춧가루 조금

 

1. 대파 어슷썰기, 마늘 다지기, 생강 얇게 썰기, 양파 및 당근 썰어 놓습니다.

2. 1의 재료 중 다진 마늘, 생강 4편에 간장 6큰술, 굴소스 3큰술, 설탕 5큰술, 멸치액젓 1큰술, 물 500ml 넣고 양념을 만들어 주신 뒤, 돼지고기와 버무려서 재워둡니다.

3. 큰 프라이팬에 양파와 당근을 먼저 볶아준 뒤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재워뒀던 2의 고기를 투하합니다.

 

주의사항 - 제가 싼 고기는 샤부샤부용 돼지고기인데, 흡사 한국의 대패 삼겹살하고 비슷해요, 동그랗게 말리지만 않았을 뿐.. 이런 고기는 엄청 얇기 때문에 자주 뒤적거리면 고기 다 부스러져요. 그러니 뚜껑 덮고 중불에서 1분 뒀다가 한번 살짝 뒤집어 주고 또 중불에서 1분 뒀다가 뒤집어주고 하는 과정을 반복해야 합니다. 

 

양파랑 당근 볶다가 
재워둔 고기 투하
후춧가루도 톡톡 뿌리고~ 고기가 다 익으면
대파로 마무으리~~

만드는 과정 자체는 정말 쉽죠? 그래도 양이 많다 보니까 시간은 좀 걸리더라고요. 제가 정신이 없어서 플레이팅 한 사진을 못 찍었는데 ㅠㅠ 그래도 상추쌈 크게해서 맛있게 참 잘 먹었어요. 나눠준 친한 언니네도 맛있게 먹었다고 하시더라고요^^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 그럼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 건강하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