칙피 혹은 병아리콩으로 단백질 폭발하는 맛있는 부침개 만들기

2020. 11. 12. 08:30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여러분 안녕하세요~ 벌써 목요일이네요~~ 어제 저희 남편은 2주 만에 출근을 했어요. 아무래도 코로나로부터 완전히 자유로울 수가 없어서 계속 재택근무를 하고 있거든요~ 그래도 성실댁의 먹방은 계속되어야 한드아~!! 혼자일수록 더 잘 챙겨 먹어야 하잖아요 암만.

 

저는 오랜만에 병아리콩으로 부침개를 만들어봤어요. 전날밤에 쌀 컵으로 한 컵 (약 150g)을 씻어서 불려놨지요~

 

[병아리콩으로 부침개 만들기 재료]

불린 병아리콩, 각종채소 (저는 부추, 당근, 파 썼습니다.), 계란 1개, 전분 수북히 3 수저, 국간장 2 수저, 멸치액젓 1 수저

물을 정말 조금만 넣고 불린 병아리콩을 믹서기에 갈아주세요.

 

농도는 이정도가 딱 좋아요.

 

기름 살짝 두른 팬에 한국자씩 예쁘게~~~

 

오오~~ 냄새좋아.. 어서 익어라~~~~

 

 

완성~!!! 근~~강한 한끼!!

간간~~ 하고 고소하고 정말 정말 맛있는 병아리 콩전입니다~ 이게 무슨 한 끼 식사냐, 간식이지 하시는 분들이 계신다면 저는 어제 점심에 완전식품을 먹었다고 감히 말씀드리겠어요~ 칙피 (단백질) 계란 (단백질), 채소 (비타민과 섬유질), 기름 (지방), 전분 (탄수화물) 아니겠습니꽈. 맞죠? 완전식품 헤헤헤헤 (갖다 붙이기 나름인 것 같네요^^;;;)

 

칙피 (병아리콩)의 효능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이쯤 되면 병아리콩이 엄청 건강식품으로 보이시지 않으신가요? 만들기 쉽고 영양만점인 병아리콩으로 든든한 한 끼 어떠세요? 오늘도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