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앤치즈 쉽게 만들기 (feat. 미국인의 소울푸드)

2020. 12. 1. 08:30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방문해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저는 안 그래도 뭐든 대충 빨리 해 먹는 스타일인데, 요즘 들어서는 더 간단한 것만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오늘은 파스타 삶는 시간 10분만 있으면 만들 수 있는 맥 앤 치즈를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바로 시작할게요^^

 

[맥 앤 치즈 만들기 재료]

마카로니, 버터, 밀가루, 우유 (혹은 물), 각종 치즈, 소금

 

1. 냄비에 물 올리고 소금 1티스푼, 올리브유 약간 넣고 끓이세요. 물 끓으면 준비하신 마카로니 250g (반봉지) 넣으시고 익혀 주세요~~

 

2. 1이 되가는 동안 어서 끈덕진 치즈 소스라고 해야 하나.. 이것을 만들어야 합니다. 버터 50g을 먼저 프라이팬에 녹여 주시고 바로 밀가루 50g을 볶아주세요. 근데 저는 여기서 완전 망조였어요. 두 번째 만들 때부터는 물:밀가루=1:1로 먼저 섞어주고, 녹인 버터 위에 부어주니까 만들기가 훨씬 수월하더라고요.

 

맥앤치즈 루 만들기

2. 1이 되직해지면 우유100ml, 각종 치즈 (저는 슬라이스 치즈, 파마산, 모차렐라 치즈 넣었어요) 그리고 소금을 살짝 쳐서 간을 맞춰 주세요. 그 위에 익은 마카로니를 넣으면~~~!!! (저는 마카로니가 똑 떨어져서 조개 모양 파스타를 넣었어요.)

맥앤치즈 만들기 

3. 섞어 주세용~~ 으헤헤헤헤. 치즈가 쭉쭉 늘어나는고나♡ 순간 청국장실 늘어나는 거 상상한 저는 정녕 한국 토종이구나 했네요 ㅋㅋㅋ

10분만에 완성된 맥앤치즈

이렇게 간식거리를 뚝딱 해치웠어요. 이제 방학한지 2주일도 안 지났는데 체력을 애껴야 합니다 암만요 ㅠㅠ 여러분도 오늘 체력 잘 애끼시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