압력밥솥으로 따끈하고 쫄깃하게 구워낸 찜질방 계란

2021. 2. 2. 10:10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가스 압력밥솥으로 만들어낸 찜질방 계란을 좀 선보일까 해요. 요즘 좀 잘 먹는다 했더니 여지없이 살이 2킬로가 불었네요. 계란이랑 샐러드로 다이어트하려고 어제 급 만들었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찜질방 계란 만들기]

계란 1판, 굵은소금, 물, 삼발이, 압력밥솥

 

저게 다예요, 저는 개인적으로 압력밥솥을 3개 가지고 있는데, 계란한판을 다 구워야 해서 제일 큰 5.5L짜리 압력솥을 집어 들었습니다. 

 

1. 계란을 잘 씻어주세요. 닭이 응아를 하는 곳이랑 계란을 낳는곳은 같은 위치래요. 이왕이면 깨끗하게 먹는 게 좋겠죠?

압력솥으로 찜잘방 계란 만들기 1. 계란 씻기

2. 압력솥에 물을 넣어주시는데요, 바닥만 살짝 잠길 정도만 넣으시는거예요~ 그리고 그 위에 삼발이를 놓습니다.

압력솥으로 찜잘방 계란 만들기 2. 압력솥에 물이랑 삼발이 넣기

3. 계란을 차곡차곡 쌓은 뒤, 그 위에 굵은 소금을 팡팡!! 뿌려 주세요.  끓는점도 높이고, 간도 배고 일석이조예요.

압력솥으로 찜잘방 계란 만들기 3. 계란 쌓고 굵은소금 뿌리기

4. 이제 기다림의 시간만 남았습니다. 이렇게 추가 미친 듯이 울리기 시작하면 한 5분 정도 강불에서 놔두세요. 이때부터 구수한 냄새가 올라올 거예요. 그럼 이제 갈색빛으로 익힐 차례겠죠? 약불에서 30분 정도 더 조리하셔야 돼요.

압력솥으로 찜잘방 계란 만들기 4. 압력밥솥에서 익히기

5. 불을 끈 다음에 스스로 김이 다 빠져나갈 때까지 기다려 주세요(뜸 들이는 시간). 이제 그들을 영접해 봅니다. 

압력솥으로 찜잘방 계란 만들기 완성!!
압력솥으로 찜잘방 계란 만들기 - 햅격이오, 그대 ♡

망했어요 ㅠㅠ

살 뺄라고 만든 건데 이렇게 맛있으면 어떻게 살을 뺀단 말입니꽈. 아오 증말 ㅠㅠ

 

싱가포르는 매일 에어컨을 필수로 써야 하는 나라이다 보니 에어컨 관리에 대한 법이 좀 강해요. 이걸 뭐라고 해야 할지 모르겠지만, 3개월에 한 번씩 정기 점검을 받으면서 필터도 닦고 하는 작업이죠. 세입자가 스스로 한다거나 개인은 못해요. 사업자가 있는 업체에 의뢰해서 1년 치, 혹은 1회권을 구입해야 하거든요. 그래서 점검을 받고 이상이 없다는 확인을 받아야 합니다. 어제가 딱 그날이었어요. 에어컨 점검일. 저희 집 다음으로 예약이 바로 있어서 점심도 거르시고 저희 집으로 오시는 중이라고 해서 이렇게 간식도 준비해 드렸네요. 집에서 만든 구운 계란이 입에 맞으셨으려나 몰라요. 정말 별것도 아닌데 고마워해 주시니 제 마음이 더 넉넉해지더이다.

간식준비 완료.

오늘은 비가 오려나 봐요. 날씨가 엄청 흐리네요. 비가 좋아지기 시작하면 나이 들었다는 증거라던데, 저는 더운 나라  살아서 시원한 비가 반가운 거라고 하고 싶네요 (변명이 참 구차하다 성실댁, 그대가 나이 먹은 거 세상이 다 알거늘 ㅋㅋ)

 

그럼 즐겁고 행복하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오늘 글은 여기서 마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