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4) 오늘을 버티는 음식, 집에서 만드는 팥앙금과 찐빵

2020. 5. 9. 23:54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5/8 기준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현황 (출처:Singapore MOH)

 

서킷브레이커 발동 34일차,

록다운 끝나는 6/1일까지 24일 남았어요.

 

아니, 그런데 저 숫자들은 뭘까요 ㅠㅠ

도대체 500 아래로 떨어지는 날이 있긴 할까요..ㅠㅠ

 

대부분의 감염자가 건설 현장 등에 투입되는

외국인 노동자들이라

오지랖 넓은 저는

'하아.. 돈 벌려고 남의 나라 왔는데 아프고.. 돈도 못 벌고..

저 사람들은 병원에 있어도 마음이 편치 않겠다'

라는 생각이 있지만, 반대로는

'그래도 6/1일엔 반드시 록다운이 끝나야 하는데

또 연장되면 내가 죽을 것 같아 ㅠㅠ'

 

띠로리...

오늘도 이렇게 다중이 놀이..

박애주의와 막장 이기심 사이로 막 다니긔..

 

그래도 먹고는 살아 보겠다며 오늘도 부엌을 들어갔답니다.

 

오늘은 우리 식구들의 One of 최애 간식!!

찐빵을 좀 만들어 봤어요.

이제 만 4세인 저희 집 꼬맹이도

호주 사람인 남편도

만드는 족족 끝을 보고야 만다는

몰리네 찐빵 구경 하실래요?

 

먼저,밀가루 반죽을 만들어야죠.

밀가루 400g, 이스트 8g, 소금 한 꼬집, 설탕 2Ts, 물 150ml, 우유 100ml

넣고 손으로 빡빡 치대줍니다~~

여기서 물과 우유가 따듯하면 발효가 금방 되는데

저는 팥앙금을 만들어야 하기 때문에

그냥 상온의 물과 우유를 사용했어요.

 

다음 팥고물~!!

저의 최애 아이템, 압력솥!!

전 이거 없으면 못 살아요.

오늘도 이 압력솥으로 팥앙금을 만들었습죠.

 

먼저 팥을 잘 씻어서 일반 냄비에 한번 끓여야 해요.

안 그러면 아린 맛이 나서 단맛이 확 죽어버려요..

(한번 실패의 쓴맛을 보았습죠)

 

그리고 압력솥으로 고고고~!!

물:팥=1:2~3 정도 되게 잡아주고

중불에 약 10분 정도 압력솥 추가 미친 듯이 출렁이게 끓여주세요.

그리고 불 끄고

김이 스스로 다 빠져나갈 때까지 내버려 두세요.

 

==압력솥 김빠지기 기다리며 에어컨 바람 쐬고 띵까띵까==

 

30분 후~!!

일단 팥고물 만들기~

팥앙금 만들기, 뒤비적 뒤비적~~~~

 

저는 팥의 반은 믹서로 갈고, 반은 그냥 냅뒀어요~

그리고 점성을 더 강하게 하기 위해 전분을 물에 풀어 넣었죠.

영상으로는 굉장히 묽어 보이나, 식으면 단단하답니다.

 

==그리고 밀가루 반죽이 발효가 덜 됐으니 30분 더 놀긔~~==

 

30분 후~!!

 

이제는 성형을 할 때가 되었노라.

 

같은 중량으로 나눠준 후 팥고물 넣어서 잘 오므린 뒤

찜 솥으로 직행~~

(물은 미리 끓여서 솥 안이 따듯하게 해줘야 빨리 먹을 수 있어요)

총 12개가 나왔어요 ♥♥

 

2차 발효가 끝나면 이제 끓여주기만 하면 돼요.

나 너 좋아하냐 ㅋㅋㅋㅋㅋ

 

 

 

저희는 호밀을 사랑하는 사람들로서

빵이 누렇게 보이는 까닭은

흰밀가루를 안 쓴 탓입니다...

 

총 두 시간 넘게 기다려야 하는 음식이지만

 

저에게는 어렸을 적 추억의 맛이고

딸내미에겐 엄마표 건강 간식이고

남편에겐 빵의 신세계인

찐빵으로 오늘 하루도 잘 버텼습니다.

 

오늘도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