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3. 4. 10:00ㆍ집밥 아이디어/메인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어제와 달리 싱가포르에 공기중 탄 냄새는 없네요. 바람기도 살짝 있는 것이 기분마저 살랑거리는 느낌이에요. 오늘은 20분!! 20분 안에 후딱 만들 수 있는 메뉴를 가지고 와봤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간 소고기로 불고기 맛 나는 소고기 볶음 만들기]
간 소고기 300g, 양파 1개, 다진 마늘 1스푼, 소스 (라이트 간장 2스푼+다크 간장 2스푼+설탕 2스푼+물 100ml)
**여기서 라이트 간장은 한국의 국간장과 같고요, 다크 간장은 양조간장+캐러멜소스 넣은 것과 비슷한 겁니다. 싱가포르 현지에서 조달하는 간장이라 한국 간장의 맛과 상이할 수 있어요.
1. 먼저 소스를 혼합해서 충분히 설탕이 녹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해주세요.
2. 프라이팬에 식용유 살짝 두르시고 양파와 다진 마늘을 살짝 볶아 줍니다.
3. 양파의 색이 반투명해졌을 때 소고기 투하~!!
4. 소고기가 반 정도 익었을 때 소스 넣어주시고 끓여주세요.
소고기가 좀 식을 동안 브로콜리를 볶아봤어요. 정말 별거 아닌데, 제가 최애 하는 아이 중 하나랍니다^^;;
[브로콜리 볶음 만들기]
브로콜리 1/2, 참기름, 맛소금
1. 브로콜리를 살짝 데친 다음 잘 씻어서 물기를 쫙 빼주세요.
2. 프라이팬에 참기름 조금만 넣고 1의 브로콜리를 볶아줍니다. 그냥 참기름을 코팅해 준다는 느낌으로 재빨리 단시간에 볶아야 해요. 이때 맛소금 한 꼬집만 넣어주시면 간간해서 더 맛있어요.
쇼타임~!! 이렇게 준비된 아이들로 이제 화려한 샌드위치를 만들어보아요. 와플팬에 식빵 놓으시고 슬라이스 치즈 - 물기 뺀 소고기 볶음 - 식빵 순으로 놓으신 다음 와플팬 뚜껑 닫아줍니다.
양상추랑 브로콜리 볶은 것까지 놓고 먹으면 이것이 바로 성실댁표 홈카페 메뉴가 아니겠냐며 ㅋㅋㅋ
그리고 이렇게도 활용이 가능합니다~~~ 밥에 소고기 볶음이랑 계란 프라이 얹고 참기름이랑 깨소금 솔솔 뿌려서 김에 싸 먹는 그 맛이란~~~! 크으~!!!!!
어때요? 소고기 반근(300g)으로 잔치한 것 같죠? 오늘은 왠지 포스팅을 하면서 참 뿌듯한 기분이네요.
한건 해냈다 성실댁!!!!
장하다 그대 ㅋㅋㅋ
그럼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한 날 되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