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콤하고 담백한 그릭 요거트로 요거트 초코칩 머핀 만들기

2021. 3. 12. 12:39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금요일이네요~ 오늘은 오랜만에 케이크 종류를 소개할까 합니다. 이름하여 그릭 요거트 초코칩 머핀~~ 바로 시작할게요^^ 

 

[그릭 요거트 초코칩 머핀 만들기]

밀가루 300g, 식용유 50ml, 그릭 요거트 200g, 계란 4개,  설탕 80g, 바닐라 엑스트릭 1 티스푼, 베이킹파우더 10g, 초코칩, 우유 약간

 

한국에 있을지는 모르겠는데, 제가 호주에 살았을 때 그렇게 좋아했다는 Jalna 브랜드 요거트가 드디어 싱가포르에도 유통되고 있어요~!! 이게요, 사진을 보시면 아시겠지만 용기 자체도 엄청 크고, 가격도 혜자스러워요~(2kg 용기 19불) 요거트 치고 얼마나 단단한지 엄청 부드러운 치즈 같지요??

 

호주에서 온 내사랑 Jalna. 수입해주셔서 감사합니다~~~~~

1. 밀가루, 우유, 초코칩을 뺀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주세요~ 저는 머랭을 만들고 어쩌고 그런거 귀찮아서 못해요. 이렇게 해도 맛납니다. 괜찮아요 괜찮아~~

요거트 머핀 만들기 - 반죽 

2. 1에다 밀가루를 넣고 섞으신 다음 우유로 아래와 같은 점도를 맞춰주세요.

요거트 머핀 만들기 - 반죽

3. 머핀틀에 반죽 넣으시고, 위에다 초코칩을 뿅뿅~~~ 이렇게 보니까 너무 성의 없어 보이네요 ㅠㅠ

요거트 머핀 만들기 - 오븐 들어가기 전

4. 머핀틀을 바닥에 팡팡 내리치셔서 기포 빼주시고 오븐으로 갑니다~ 170도에서 20분 정도 구웠어요. 맛있어져라~~ 주문도 외워주세요 헤헤^^

요거트 머핀 만들기 - 오븐 안
요거트 머핀 만들기 - 완성
요거트 머핀 만들기 - 햅격!!!

또 잊어버리기 전에 단면컷을... 아 뜨뜨뜨!!! 블로그 하려다 손 다 데겠어요 ㅋㅋㅋ 

요거트 머핀 단면컷을.. 아뜨뜨뜨뜨!!!!!

한 학기 동안 수고해 주셔서 감사하다고 영어 선생님과 중국어 선생님께도 보내 드렸어요. 이 맛에 베이킹하는 거 아니겠습니꽈. 맛있는것도 나누고 마음도 나누고♥

 

저는 약 열흘간의 방학 전쟁에 돌입하려고 합니다. 22일 월요일에 돌아올게요. 그동안 우리 이웃님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소서~~~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