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7. 26. 01:05ㆍ집밥 아이디어/메인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냉동실에 쟁여놨던 소고기 샤브샤브 컷으로 재빠르게 만든 소고기 된장찌개랑 소불고기 가지고 왔습니다. 뭐니 뭐니 해도 고기는 단연 소고기가 최고라고 생각하는 저이지만, 붉은 고기는 자주 먹으면 건강에 안 좋다는 이야기를 하도 들어서 되도록 가끔 먹으려고 하는 편이에요. (그래서 한번 먹으면 더 혼신을 다해서 먹는 건지도 모르겠네요 ㅠㅠ) 제목과 같이 재빠르게 훅 만들어지는 거니까 잘 따라와 주세요~~
[재빠르게 만드는 소고기 된장찌개]
샤브샤브컷 소고기 150g, 각종 채소 (저는 양파, 애호박, 고추, 대파, 팽이버섯 넣었어요), 두부, 된장
1. 소고기를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음 물 아주 조금 넣은 냄비에 볶아주세요. 소고기에도 의외로 기름이 많아서 고기 볶을 때 기름 넣으면 나중에 걷어 내는 것도 일이에요.
2. 1의 소고기가 어느 정도 익었으면 물 자작이 넣고 끓을 때까지 기다립니다.
3. 물이 끓기 시작하면 각종 채소랑 두부 넣어주시고, 된장도 한 스푼 풀어서 넣어주세요.
4. 채소가 익을 즈음 팽이버섯 넉넉하게 넣어주시고 간 하시면 끝입니다.
저처럼 먹성을 갖춘 사람이라면,
된장찌개는 뚝배기에 담아 줘야지요.
밥도 국그릇에 담는 센스!!
아직 끝나지 않았어요.
소불고기가 남았잖아요~~
[재빠르게 만드는 소불고기]
소고기 샤브샤브컷 350g, 양파 1개, 팽이버섯, 간 마늘 1스푼, 통깨 욕심껏, 다크 소이소스, 설탕, 물엿
1. 프라이팬 달궈서 참기름 1스푼, 식용유 1스푼 넣고 양파랑 소고기 볶아주세요.
2. 1이 어느 정도 익으면 물 100ml 정도 넣고요, 여기서 시크하니 다크 소이소스 작게 한 바퀴 돌려주시고, 설탕도 두어 밥 수저 넣어줍니다.
3. 간 마늘, 팽이버섯, 통깨, 물엿도 몇 바퀴 돌려준 뒤 끓여주세요.
오랜만의 찰진 먹방이었어!
역시 내 사랑 소고기 ♥
여러분 제가 혹시 지난주에 저는 몸뚱이가 늙어서(?) 백신 맞고도 맞은 줄도 모르게 진짜 아무렇지도 않게 지나갔다고 했잖아요. 정정을 해야 할 것 같아요. 제 몸뚱이는 늙었고 반응이 느무 느려요 ㅠㅠ 아니 백신 맞고 일주일이 지나서 오는 반응은 뭘로 설명해야 하죠? 진짜 한 2~3일은 정신 못 차리게 무기력하고, 드러눕고만 싶고, 잠만 그렇게 자고 싶더만요. 그래서 1일 1포도 못했네요. 이제 괜찮아요. 혹시 라도 백신 받으신 분들은 저처럼 반응이 늦게 올 수도 있으니까 항상 조심하세요~
오늘 하루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