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로 부침개를? 눈이 뿅 떠지는 맛이에요~(feat. 이틀 연속 먹부림 주의보)

2021. 7. 28. 01:05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닭가슴살과 갖은 채소로 만든 부침개를 가지고 왔어요. 너무 맛있어서 이틀 연속 먹은 거라 여러분에게도 소개하고 싶었어요. 

 

부침개에 해물도 들어가고 

돼지고기도 들어가는데,

왜 닭가슴살은 없지???

지금 냉장고에 닭가슴살 많은디...

 

라는 뜬금없는 궁금증에서 시작하여 탄생한 오늘의 요리,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참, 먼저 닭가슴살은 생 닭가슴살을 쓴 게 아니라서요~ 아래 링크 한번 보시고 오시면 좋을 것 같아요.

 

닭가슴살 간장조림에 쌈 싸드셔 보셨남유?

 

닭가슴살 간장조림에 쌈 싸드셔 보셨남유?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실한 닭가슴살로 간장 조림해서 만든 단백질 팡팡 터지는 반찬 가지고 왔어요. 오늘 사진으로는 준비 못했는데 활용법까지 낱낱이 공개해 드릴 거니까 끝

molylana2204.tistory.com

[눈이 뿅 떠지는 맛, 닭가슴살 부침개 만들기]

닭가슴살 간장조림 큰 덩이 2개, 각종 채소(저는 당근, 애호박, 양파, 양배추, 부추 넣었어요.), 계란 2개, 밀가루, 간장 1스푼, 액젓 1스푼


만드는 법은 일반 부침개랑 동일합니다.

 

1. 각종 채소 잘게 다져 주시고요, 닭가슴살 간장조림도 잘게 썰어주세요. 

2. 양푼에 1과 밀가루, 간장 1스푼, 액젓 1스푼 넣고 물로 점도 조절해주세요.

3. 앞뒤로 잘 부쳐내면 끝입니다.


재료준비 - 닭가슴살 간장조림 외 갖은 냉파 채소들
닭가슴살 부침개 반죽 만들기
닭가슴살 부침개 반죽 만들기
아이스크림 스쿠퍼로 일정한 크기 만들기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기

 

완성입니다~~~

 

닭가슴살 채소 부침개 
닭가슴살 채소 부침개 

제가 왜 눈이 뿅 떠지는 맛이라고 했냐면요~~ 초밥 시켜먹고 남은 고추냉이랑 간장에 찍어먹으니까 요즘 말로 개꿀맛이더만요~~~ 사진이 거지발싸개 같은 점은 너그러이 양해해 주세요 ㅠㅠ 정말 사진은 안 늘어요 ㅠㅠ

크으~~~

오랜만에 한 건 했다 성실댁!!

 

냉장고도 파먹고, 맛있는 부침개도 개발(?)하고 스스로 칭찬이 마구 하고 싶어지는 오늘이네요 ㅎㅎ 저는 이제 이 들뜬 마음을 가라앉히고 작별을 고하도록 하겠습니다.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