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기에 고기를 더하다, 고기완자 만둣국

2021. 8. 3. 01:05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손으로 빚지 않아도 예쁜 모양으로 만들 수 있는 고기완자와 만둣국을 가지고 왔어요. 네네, 맞습니다. 최근에 질러버린 소형 아이스크림 스쿠퍼가 함께합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고기에 고기를 더한 고기완자 만두국 만들기]

돼지고기 250g, 시판 냉동만두 취향껏, 집에 있는 온갖 채소, 계란, 후추 톡톡, 간장, 피시소스 (액젓 대체 가능)

 


1. 고기를 먼저 준비할게요. 돼지고기 250g에 후추 톡톡 뿌려주시고, 부추 쫑쫑 썰은 거랑 계란 하나랑 같이 섞어주세요.

2. 냄비에 물 올리고, 무심한 듯 피시소스 한 바퀴, 간장 3스푼 넣고 휘휘 저어주세요.

3. 물이 끓으면 준비하신 채소를 넣으세요. 저는 브로콜리, 호박, 당근, 양파, 고추 넣었습니다.

4. 채소의 숨이 좀 죽었다 싶으면, 바로 완자를 만들게요. 끓는 물에 아이스크림 스쿠퍼로 1의 고기를 똑똑 떠서 넣어줍니다. 절대 저으시면 안돼요!! 그냥 내버려 두셔야 고기가 으스러지지 않습니다. 그냥 아무 생각 마시고 뚜껑 닫고 1~2분 끓이시면 돼요.

5. 고기가 동동 떠오르면 만두를 취향껏 혹은 욕심껏 넣어주세요.

6. 만두가 익었을 즈음 간 하시면 완성입니다.


고기 완자 만들기 - 돼지고기, 부추 쫑쫑, 계란, 후추 톡톡
물 끓으면 채소 넣고요~
아이스크림 스쿠퍼로 고기 똑똑 떠서 넣습니다. 저으시면 안돼요~!!
고기 동동 떠오르면 만두 투하~!!

 

이제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진은 만 5세 딸내미 식사량 입니다.

네, 잘 먹고 잘 크는 아이예요^^;;

 

고기완자 만둣국
고기완자 만둣국
고기완자 만둣국

아이스크림 스쿠퍼로 꼼수 써가며 만든 완자이지만, 단단하고 모양도 예쁘죠? 이래서 제가 아이스크림 스쿠퍼를 절대 포기하지 못하는 거예요 ㅋㅋㅋ 더운 날씨에 요리하느라 진 다 빼면 아니되옵니다~~

 

벌써 마칠 시간이네요. 오늘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