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분만에 만들어 버리는 수정과와 찹쌀떡 (feat. 꼼수의 끝판왕)

2021. 8. 5. 01:05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 제목이 너무 어그로 끄는 것 같나요? 그런데 정말로 꼼수의 끝판왕, 5분 만에 만들어 버리는 수정과와 찹쌀떡 맞습니다~!! 제 말이 맞는지 어디 한번 구경해 보실까요?^^

 

[5분 만에 만들어 버리는 수정과와 찹쌀떡]

수정과 - 시판 대추차, 생강차, 계핏가루

찹쌀떡 - 찹쌀가루 100g, 갈색설탕 20g, 팥배기, 식용유 1 밥 수저, 물

 


1. 먼저 수정과입니다. 시판 대추차 2 : 생강차 1 그리고 뜨거운 물과 계핏가루 준비해주세요. 뜨거운 물 넣고 휘휘 젓다가 계피가루 솔솔 뿌려 주시면 완성입니다~~ (단 1분도 걸리지 않음)

 

2. 그리고 찹쌀떡이에요. 얼마 전에 제가 압력솥으로 팥배기 만든 거 기억하시죠? 그거 가지고 했어요~ 찹쌀가루 100g, 갈색설탕 20g, 팥배기, 식용유 1 밥 수저, 물 넣으시고 아래 움짤 정도의 점도 맞춰주세요.

3. 전자레인지에 1분 돌리기 --> 포크로 섞어주기를 3번 반복할 거예요~ 3번째엔 완전히 찰진 떡이 됩니다.

4. 떡은 수저로 떠드셔도 되지만, 쫄깃한 식감을 더 원하시는 분이라면, 냉장고에 3시간 이상 넣어주세요.


꼼수 가득한 수정과 만들기, 핵심은 대추차 2 : 생강차 1의 비율
뜨거운 물 넣고 계피가루 톡톡톡톡~!!

 

[전자레인지로 팥 찹쌀떡 만들기]

찹쌀가루 100g, 갈색설탕 20g, 팥 취향껏, 식용유 1 밥수저
(좌) 물 넣고 농도는 이만큼만요~  (우) 전자렌지 1분 돌린 후
(좌) 전자렌지 두번째 1분 돌린 후, (우) 전자렌지 세번째 1분 돌린 후
유산지에 모양 잡으며 말아주기

 

냉장고에 5시간 정도 넣어 놨다가 꺼낸 떡입니다. 뜨거울 때 드실 땐 부드러운 맛이 나고요, 냉장고에 들어갔다 나오면 찰기가 엄청 더해집니다. 차가운 떡도 참 맛있어요~

전자렌지 3분 팥 찹쌀떡
전자렌지 3분 팥 찹쌀떡

 

박진감과 꼼수가 넘쳐난 디저트 2종 세트!!

저는 오늘도 이렇게 셀프 칭찬합니다 ㅋㅋㅋ

 

벌써 마칠 시간이네요~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