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서 만드는 수제 소세지 입니다. (feat. 완성기 이유식에도 좋아요)

2021. 8. 6. 01:05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집에서 만들 수 있는 소세지를 가지고 왔어요. 닭고기, 돼지고기, 소고기 어느 종류든 상관없지만, 저는 오늘 소고기로 준비했어요.

 

채소 안먹는 아이도 OK,

유산지만 있으면 OK

아무 고기든 다 되는 수제소세지 입니다~

 

[집에서 만드는 수제 소세지]

간 소고기 300g, 집에 있는 채소, 계란 1, 유산지

 


1. 집에 있는 채소를 블렌더에 넣고 작게 다져 주세요. (저는 브로콜리, 양파, 당근, 부추 넣었습니다.)

2. 소고기와 계란, 1의 채소를 넣고 치대 줍니다.

3. 유산지 위에 2의 소고기를 넣고 김밥 말듯 말아주시고, 유산지 양 옆을 사탕처럼 비틀어주세요.

4. 냄비에 물 조금 넣고 삼발이 넣은 뒤에 끓입니다.

5, 4위에 3 넣고 10분 이상 쪄 주세요.


소고기와 집에있는 채소 그리고 계란넣고 치대기

 

 

유산지 위에 고기 놓고 김밥 말듯~~

 

양 옆도 비틀어서 꽁꽁 싸매주세요
삼발이 위에 넣고 10분 이상 찌기
찔러서 피 안나오면 다 익은거예요~

이제 접시에 담고 단면을 잘라볼까요?

 

수제  소고기 채소 소세지
수제  소고기 채소 소세지

아이들 이유식 용으로 하시는 거라면 간을 고기에 간을 안 하셔도 되지만, 저는 간장과 후추로 간을 약간 했습니다. 빵 사이에 끼워먹어도 좋고, 볶음밥 할 때 그냥 저 소세지 으깨서 넣으면 되고, 케첩이나 바비큐 소스에 찍어먹어도 맛있어서 저희는 가끔 해 먹어요. 저는 요리하면서 힘 다 빼는 거 별로 안 좋아하거든요 ㅠㅠ

 

벌써 마칠 시간이네요~ 오늘은 특별히 더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