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밥/간식] 양배추 반통으로 2가지 음식 만들기 (양배추 샌드위치와 양배추전)

2021. 11. 9. 01:03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양배추로 만든 두 가지 음식을 가지고 왔습니다.

 

비가 시원하게 내리는 오후..
이런날은 부침개를 먹어줘야지~~
하고 있는데,

저희 집 딸 상전 왈..
엄마, 나 샌드위치 만들어줘

그럼.. 두가지 다 만들어보지 뭘~~!!!

 

[양배추 샌드위치 (양배추 토스트) 만들기]

양배추 1/4통, 당근 작은 것 1개, 양파 1/4, 대파 1/3, 계란 2개, 후추 톡톡, 슬라이스 햄, 치즈, 로메인 상추

1. 분량의 채소를 모두 얇게 채 썰어 주시고 계란, 후추와 함께 섞어줍니다.
2.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시고 1을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세요.
3. 햄도 앞뒤로 구워 주시고요~
4. 토스터기에 식빵 토스트 해주세요.
5. 식빵 - 치즈 - 2의 양배추 패티 - 햄 - 로메인 상추 - 식빵 순으로 쌓아줍니다.
6. 좋아하시는 소스 뿌려서 맛있게 드세요~~

양배추 샌드위치 - 패티 만들기
양배추 샌드위치 - 토스트한 빵 위에 치즈 올리기
양배추 샌드위치 - 양배추 패티 올리기 
양배추 샌드위치 -  햄 올리기
양배추 샌드위치 - 로메인 상추 올리기

저는 개인적으로 바베스 소스나 스윗칠리 소스 뿌려먹는걸 좋아하는데, 남편은 스윗 머스터드랑 바비큐 소스 섞어먹는 걸 좋아해요. 물론 케첩을 넣으셔도 꿀맛 보장합니다~~

양배추 샌드위치 완성

 

그다음은 양배추 전입니다~~

 

[양배추 전 만들기]

양배추 1/4통, 주키니 호박 1/3개, 당근 작은 거 1개, 대파 1/3개, 새송이 버섯 1개, 계란 2개, 까나리 액젓 1스푼, 간장 2스푼, 밀가루 150g, 물 100ml

1. 양배추, 주키니, 당근은 얇게 채 썰어주시고, 대파와 새송이 버섯은 잘게 다져주세요.
2. 양푼에 준비하신 채소와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어줍니다.
(여기서 청양고추도 하나 다져 넣으면 정말 칼칼하니 맛있지만, 저는 애가 있어서 패스했어요...ㅠㅠ)
3. 기름 넉넉히 넣은 프라이팬에 앞뒤로 노릇하게 부쳐주면 끝입니다.

양배추 전 만들기 - 채소 채썰기 및 다지기
양배추 전 만들기 -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기
양배추 전 만들기 -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기

키친타월 깔고 부침개 올리시면,

기름기도 어느 정도 빠지고 좋겠죠?^^

 

저는 개인적으로 와사비 조금이랑 간장 섞어서

찍어먹으면 그렇게 맛있더라고요~~~ 

양배추 전 완성
양배추 전 완성

 

딸내미 덕분에 두 가지 음식 한 번에 먹으니 좋네요. (역시 나란 여자의 먹성의 끝은 어디인가....) 

 

정말 놀라운 사실을 발견했어요~

 

부침개에 새송이 버섯을 다져 넣었더니

오징어 식감이 나는 거 있죠!!!

 

여러분도 꼭 드셔 보셔요~~~

 

이제 슬슬 글을 마무리해야겠어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