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7) 점심엔 닭개장, 간식은 달콤하고 촉촉한 초코칩쿠기 만들기

2020. 5. 26. 22:47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5/26 싱가포르 코로나 확진자 (출처 : Singapore MOH)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50일째,

6/1까지 7일, 딸내미 개학까지 14일 남았습니다.

 

오늘 딸내미 유치원에서 장문의 이메일이 왔어요.

개학을 앞두고 아이들에게 매일 유치원 이야기를 해주며

낯설지 않게 하자는 취지의 이메일이었어요.

 

오늘 확진자 숫자를 보니 좀 잡혀가는 것 같기도 하면서도,

정말이지 완전히 끝나기 전까지는 끝난 게 아니라서

좀 불안한 것도 사실이고요..

 

어제는 커피 두 사발을 먹어서 그랬는지 몰라도 자정이 넘어서도 잠을 이루지 못했어요.

꿈에 제가 뭘 잘못했는지 모르겠지만 교도소에 가게 됐는데

아는 사람은 돈을 써서 석방을 꾀하길래, 저도 어디에서 누구한테 돈을 써야

이 답답한 곳에서 나갈 수 있는가 궁리하다가 깼어요 ㅡㅡ;;;

제 생각엔 이놈의 코로나가 제 무의식 속에서 감옥 같은 역할을 하나 봅니다.

어떻게든 벗어나려고 꿈에서도 악을 쓰고 있었네요 ㅋㅋㅋ

 

벌써 50일째잖아요. 

나가서 뛰어놀기 좋아하는 딸내미 햇빛 구경도 제대로 못 시켜주고 참 미안하네요.

오늘은 마음먹고 일주일 만에 햇빛 구경을 좀 시켜줬어요. 

이렇게 좋아하는데... 미안하다 딸아 ㅠㅠ

총알인줄....피융!!!! 그렇게 신나더냐 ㅠㅠ

집에 돌아오니 11시 반쯤 됐더라고요.

땀범벅이 된 딸아이 시원하게 씻겨주고,

점심은 어제 만들었던 닭개장으로~!! 유후~!!!

딸내미는 만두국에 닭가슴살 장조림, 시금치 볶음. 엄빠는 시원한 닭개장♡

캬아.. 제대로이지 말입니다.

자고로 닭개장이라 함은 뚝배기에 먹어줘야 제맛이 나는 거라며 ㅋㅋ

 

닭개장 썰이 궁금하신 분은 이쪽으로 뫼실게요~~

https://molylana2204.tistory.com/37#comment14134827

 

(D-8) 닭가슴살로 만드는 시원한 닭개장, 단짠 장조림, 바삭 치킨가스 (feat. 닭가슴살 2Kg으로 요리

싱가포르 서킷브레이커 발동 49일째, 6/1까지 8일, 딸내미 개학까지 15일 남았습니다. 오늘은 싱가포르 공휴일이에요. 이름하여 하리 라야 (Hari Raya). 다민족 국가인 싱가포르는 다양한 종교도 함께

molylana2204.tistory.com

 

점심을 먹었는데 뭔가 달콤한 게 땡겨요..

냉장고에 초코렛이 있었지만.. 뭔가 그보다 더 맛난 게 먹고 싶었어요.

 

그래, 오늘은 초코칩 쿠키~!!!

만드는 방법도 어찌나 간단한지요. 착하기도 하지 ㅋㅋ

 

<초코칩 쿠키 만들기 재료>

밀가루 150g, 계란 1개, 우유 조금, 설탕 70g, 식용유 2큰술,

소금 한 꼬집, 베이킹소다 한꼬집, 베이킹소다 1ts, 초코칩 60g

 

위의 재료를 다 넣고 우유로 점도를 확인해가며

휙휙 저어주시면 아래와 같은 꾀 단단한 반죽이 완성됩니다.

팬 위에 유산지 깔고 둥그렇게 빚은 반죽을 놓습니다.

 

동그랗고 평평한 모양은 오븐에서 구워지면서 만들어져요.

200도에서 20분 구웠습니다.

 

짜잔~!!!!

캬아~

이 얼마나 아름다운 형상인가.

겉과 속이 초코칩으로 꽉꽉 차있구나~~~~

 

꽤 크긴 한데, 다섯 개밖에 안 나온 게 참 아쉬웠어요.

남편 2개, 딸내미랑 저는 한 개 반씩 나눠 먹었어요.

우유에다 먹으니 세상 꿀맛 나네요.♥♥♥♥

흑설탕을 넣으면 뭐랄까 쫀득한 맛이 나는데,

백설탕을 썼더니 그 맛은 좀 덜하더라고요..

 

재료도 간단하고 버터도 들어가지 않았지만 달달 구리 한 초코칩 쿠키로

아메리카노 한잔의 여유 어떠실까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