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든든한 반찬 2탄 - 닭가슴살 장조림과 김밥 (feat. 3부작 입니다~)

2020. 10. 13. 08:30집밥 아이디어/특집기획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반찬 제2탄, 닭가슴살 장조림입니다. 그리고 그 장조림으로 김밥까지 촤악~~ 만들었어요. 바로 가볼게요~~

 

[재료]

장조림 - 닭가슴살 3쪽 (약600g), 간장 2큰술, 굴소스 1큰술, 설탕 1큰술, 물엿 1큰술, 물 3큰술, 참깨 1큰술

김밥 - 장조림, 당근 작은것 1개, 조미 밥 (깨+참기름+맛소금 혼합), 머스터드소스, 김밥김

 

1. 어제 맑은 닭개장 끓이면서 처음 압력밥솥에서 끓였던 닭가슴살 기억 하시죠? 그 중에 3덩이를 쓰는거예요~~ 저는 그래서 압력밥솥에 총 6덩이의 닭가슴살을 넣었다는 것!! 

여러 음식을 한번에 만드는 기술의 핵심은 큰 압력솥 ㅎㅎ

어제 만들었던 맑은 닭개장 이야기 궁금하신 분은 아래로 모십니다~~

2020/10/12 - [집밥 아이디어/메인] -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든든한 반찬 1탄 (feat. 3부작 입니다~)

 

닭가슴살 2kg으로 만드는 일주일 든든한 반찬 1탄 (feat. 3부작 입니다~)

안녕하세요~ 벌써 월요일이네요. 목요일에 내일 봬요 꼭이요 어쩌고 하더니 자체 땡땡이를 이렇게 부리고야 말았네요. 지난주 금요일은 싱가포르 어린이날이었어요. 애가 목요일부터 막 儿童节

molylana2204.tistory.com

 

2. 닭고기까지 다 찢었으면 다 된 거나 다름없어요. 장조림 만드는 간장 혼합물을 다 넣으신 후 프라이팬에 넣고 볶아 주시면 끝입니다.

닭가슴살로 만드는 국물없는 장조림

3. 저대로 밥에 먹어도 꿀맛이지만 저는 어제 초간단 김밥을 좀 만들어 봤어요~ 김밥 재료부터가 참 심플하잖아요~~

당근 볶고~

 

조미밥 얇게 펴고~~
그 위에 당근 얹고~~
고기도 얹어서~~
머스타드 소스 뿌리고 말아주면~
오늘의 김밥 완성이오~!!!

이렇게나 간단하고도 근~강한 한 끼 식사가 완성됐네요. 매우 칭찬하오 성실댁 ㅎㅎㅎ 

 

저는 오늘 또 병원에 가요 ㅠㅠ 한 일주일 전쯤에 클리닉을 갔더니 자기는 모르겠다면서 전문의 찾아가라고 레터를 주더군요.. 쩝 ㅡㅡ;;;  저렇게 근~강한 음식은 잘도 차려 먹는데 왜 몸뚱이는 이렇게 시위를 하는 건지 이놈의 유리 몸뚱이 신세ㅋㅋㅋㅋ 제 친구 하는 말이 원래 조금씩 골골하면 더 오래 산다면서 ㅋㅋㅋ 이건 위로인 거냐 개그인 거냐 ㅋㅋ

 

내일은 닭가슴살 2kg로 만든 음식 대망의 3탄, 피날레를 들고 올게요~~ 원래 마지막 주자가 제일 화려한 법인 거 아시죠? 헤헷. 그럼 저는 이만 총총할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