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밀가루 1kg으로 일주일 내내먹을 노버터 빵 만들기 도전. (feat. 집에서 식빵, 모닝빵, 베이글 만들기)

2020. 11. 25. 08:30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어제 동그랑땡 패티와 집에서 만든 베이글로 샌드위치 만든 거 보셨나요? 오늘은 통밀가루 1kg으로 만든 빵을 소개해 드릴게요. 

 

[간단하고 구수한 통밀빵 만들기 재료]

통밀가루 1kg, 물 650ml, 소금 1 밥스푼, 설탕 3 밥 스푼, 이스트 15g

 

1. 물은 따듯하게 준비해 주시고 모든 재료를 넣어 반죽해 줍니다. 밀가루마다 다를 수 있으니 물은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해주세요. 반죽은 살짝 질은 느낌이 좋습니다. 어차피 오래 반죽하면 글루텐이 생겨서 괜찮아요^^ 반죽이 다 됐으면 식용유로 겉을 코팅시킨 뒤 1차 발효 들어갑니다.

반죽 하고, 1차발효 하면 저렇게 부풀어져 있어요.

2. 1차발효 끝낸 뒤 빵 모양 만들어 주시고, 2차 발효 들어갑니다. (저는 모닝빵이랑 베이글은 60g씩 개량해서 모양 만들었고, 나머지 반죽은 식빵 틀에 넣었어요.)

 

(좌) 모닝빵 (중간) 베이글 (우) 식빵. 오븐에 들어가기 전에 식용유나 계란 풀어서 살짝 발라주세요.

4. 베이글은 소금이랑 베이킹소다 넣은 물에 한번 끓이셨다가 굽는거예요~ 이제 오븐에 들어갈 시간!! 익혀야 할 시간~!! 저는 170도에서 25분 구웠습니다.

 

 

버터가 안들어 갔어도 구수하고 맛있어요. 모닝빵은 아침에 잼이나 버터 발라서 과일이랑 같이 먹고요 식빵이랑 베이글은 샌드위치 하거나 크림치즈만 발라먹어도 맛있고요.

 

요즘은 제가 점점 공장 풀가동하는 기분이네요 하핫. 오븐이 열일하는 기분이랄까요^^;;;;

 

그럼 오늘 하루도 파이팅!! 하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