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③ 스파게티 볼로네즈 (feat. 4부작 입니다~)

2021. 1. 27. 10:00집밥 아이디어/특집기획

반응형

안녕하세요~ 벌써 수요일이네요. 오늘은 어제 예고해 드린 것과 같이 스파게티 볼로네즈를 만들려고 해요~ 소고기 베이스를 많이 만들어서 쓰는 거라 의외로 요리하는 시간이 많이 단축돼요~ 제가 만든 베이스 소고기는 간 소고기 1kg + 양파 4개 다지기 + 간 마늘 국자로 크게 한국자 넣고 반만 익힌 것이에요~

 

1탄과 2탄에 소개해드린 소고기 된장찌개랑 궁중 떡볶이 링크도 걸을게요~

2021/01/25 - [집밥 아이디어/메인] -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①소고기 된장찌개 (feat. 4부작 입니다~)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①소고기 된장찌개 (feat. 4부작 입니다~)

안녕하세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이제 싱가포르도 우기가 서서히 막을 내리려나 봅니다. 딸아이 유치원이 코앞인데 데려다주고 나니 땀이 날 정도로 더워지고 있어요. 저는 이번 주에 특별 프

molylana2204.tistory.com

2021/01/26 - [집밥 아이디어/메인] -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② 궁중떡볶이 (feat. 4부작 입니다~)

 

간 소고기 1kg으로 만드는 알뜰하고 든든한 일주일 집밥 ② 궁중떡볶이 (feat. 4부작 입니다~)

안녕하세요~ 오늘은 어제에 이어 소고기 베이스로 만드는 궁중떡볶이를 좀 선보이려 합니다. 혹시라도 어제 글을 못 보신 분들을 위해서 링크 걸어둘게요~ 2021/01/25 - [집밥 아이디어/메인] - 간

molylana2204.tistory.com

그럼, 3탄, 스파게티  볼로네즈 시작합니다~

 

[스파게티 볼로네즈]

스파게티면 500g, 베이스 소고기 3국자 (혹은 취향껏), 토마토 2개, 토마토 페이스트 150g, 마른 허브 3 총사 (바질, 오레가노, 파슬리), 좋아하시는 치즈 취향껏 (저는 페코리노, 파마산, 체다치즈 넣었어요.)

 

** 지난번에 저는 토마토 페이스트 통조림 사서 쓰고 남은 거는 지퍼백 안에 평평하게 눌러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했다가 필요할 때 초콜릿처럼 쪼개 쓴다고 알려 드린 거 기억하시나요? 저는 이 방법으로 토마토 페이스트를 썼습니다.

 

2020/10/15 - [집밥 아이디어/메인] - 집에서 만든 건강한 토마토 소스로 스파게티 볼로네즈 만들기

 

집에서 만든 건강한 토마토 소스로 스파게티 볼로네즈 만들기

안녕하세요~ 오늘은 후다닥 만드는 토마토 스파게티를 소개해 드릴 거예요~ 바로 시작할게요~ [재료] 소고기 300g, 큰 토마토 1개, 마늘 1통, 양파 1개, 치즈, 토마토 페이스트, 마른 허브 3 총사 (오

molylana2204.tistory.com

 

1. 먼저 토마토를 깨끗이 씻어서 믹서에 윙~~~ 갈아주세요. 그리고 베이스 소고기, 간 토마토, 토마토 페이스트, 치즈, 허브 삼총사 넣고 휘릭 휘릭 저어 주시는 거예요. 

2. 소스가 만들어질 동안 스파게티 면을 삶아 볼까요? 냄비에 물 올리시고, 올리브유 두 바퀴 뺑~ 돌려주시고, 소금도 1스푼 정도 넣어주세요. 물이 끓으면 면 투하합니다~ 충분히 면을 익히시고 물 빼서 소스 위에 넣어봅니다. 

그리고 오른손으로 비비고, 왼손으로 비비고, 뒤적뒤적하면 스파게티 완성이지요~~

간단하죠? 베이스 소고기가 정말 열일 하는 거 맞죠?? 크으.. 아까비.. 마지막 사진 위에 치즈를 더 얹었어야 하거늘 ㅠㅠ 그래도 치즈를 양껏 많이 넣어서 맛있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간단하지만 이렇게 집에서 소스를 만들어 먹는 걸 좋아해요. 시판이 나쁘다는 건 아닌데 제 기준에서 짜기도 하고 후추 맛이 강하게 나는 것 같고 해서.. ^^;;;; 뭐든 입맛에 맞게 먹으면 되는 거니까 시판으로 간단하게 스파게티 즐기셔도 돼요~ 이렇게 베이스 소고기 곁들이시면 더 맛나고요^^

 

그럼 저는 내일 대망의 종결 편, 소고기 짜장면을 가지고 올게요. 오늘 하루 건강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