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콤한 국민간식, 국물 떡볶이에 당면도 더해 보았습니다.

2021. 1. 29. 11:14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유후!! TGIF입니다요. 조금만 더 힘을 내세요~ 주말이 기다리고 있잖아요^^ 저 글 시작하기 전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드려야겠어요. 어제 글에 짜장면만 보시고 가시지 않고 끝까지 읽어주시면서 힘내라고 토닥토닥도 해주시고.. 이 맛에 하루 1센트 벌어도 티스토리 하는 것 아니겠냐며 ㅠㅠ 정말 감동받았어요. 말씀하신 대로 몸 관리 잘하고 조심조심할게요~~

 

오늘은 온 국민의 사랑이라 칭해도 부족함이 없는 국물떡볶이를 좀 들고 왔어요. 만드는 시간도 10분 이내이고, 저처럼 타지 생활에 지친 영혼을 달래주는 소울푸드이니 어찌 이보다 더 좋을 수 있겠습니꽈. 시작할게요~

 

[국물떡볶이 만들기]

떡볶이 떡 250g, 당면 70g, 대파 1/3, 당근 작은 것 한 개, 사각어묵 2장, 고춧가루 1스푼, 고추장 1스푼, 설탕 1스푼, 간장 1스푼, 물엿, 물, 고향의 맛 다*다

 

1. 떡과 당면은 물에 담가주시고, 채소를 썰어줍니다. 저는 프라이팬에 떡볶이를 만들었어요. 떡과 당면, 어묵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으시고 물 200ml 부어줍니다.

2. 물이 끓으면 떡, 당면, 어묵 넣고 한소끔 끓여주세요.

3. 보글 보글 보글~~ 당면이 불면서 국물을 졸아들게 만드네요. 이때 물엿 한 바퀴 뺑~ 돌리시면 끈적하고 달큼한 맛을 더 즐기실 수 있지만, 생략 가능합니다^^

그럼, 이제 먹어 봅시다!! 마음이 급한 성실댁은 그냥 프라이팬 채로 가지고 와서 먹었어요. 적당한 다*다의 맛과 얼큰한 고춧가루까지 환상의 콜라보!! 에레이.. 만두라도 좀 튀기고 계란이라도 좀 삶지 ㅠㅠ 하면서 먹었네요.

어제 저희 친정엄마께서 한국에 눈이 많이 온다며 영상통화를 켜시더라고요. 저는 눈이 별로 그립지는 않지만, 맨날 더운 나라에 사는 딸내미라 눈 보면 좋을 거라고 생각하셨나 봐요. 날씨도 추운데 기꺼이 베란다에 나가서 창문까지 벌컥벌컥 여시면서 보여주시는데, 방청객 리액션을 안 할 수가 없더이다..

 

오늘은 날씨가 어떤지 모르겠네요. 모쪼록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주말 잘 보내시고 월요일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