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여움 터지는 붕어빵틀로 붕어빵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부제: 설탕 없어도 맛있는 빵 만들기)

2021. 3. 26. 10:40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귀여움 터지는 붕어빵 틀로 만든 붕어빵을 소개할게요~ 

 

드디어 저도 붕어빵틀을 샀으니까요~

오예~!!!!

 

예전에 에그팬으로 붕어빵맛 나는 동글 빵을 만든 적이 있었죠~ (관련 글 ☞ 집에서 만든 팥앙금으로 만든 붕어빵)

(dowra님 이렇게 링크 깔끔하게 넣는 법 가르쳐 주셔서 감사합니다~~♡)

 

붕어빵틀 있었으면 좋겠다고 생각만 하고 있던 중, 최근 귀여움 터지는 붕어빵 틀을 인터넷에서 구매했지요. 그게 어제 왔지 뭡니까~~ 제가 가만있을 수는 없죠. 딸상전 간식 만들기에 돌입합니다~~

 

[설탕 없이 바나나맛 붕어빵 만들기]

엄청 잘익은 바나나 한 개, 계란 한 개, 전지분유 수북이 2 밥숟가락, 소금 1꼬집, 밀가루 50g, 베이킹파우더 1 티스푼, 바닐라 엑스트릭 쪼르륵, 식용유 3 밥숟가락

 

1. 바나나는 포크로 으깨 주시고 모든 재료를 다 때려(?) 넣은 뒤 섞어주세요~

2. 한쪽엔 플레인, 다른 한쪽엔 잼을 얹었는데 저는 개인적으로 잼은 비추.. 이유는 아래에 있어요~

3. 오븐에 넣고 170도에서 15분 구웠습니다~  제가 이웃님들의 소중한 눈을 지켜드리기 위해 감히 잼을 넣은 붕어빵은 보여드릴 수가 없네요. 색깔도 검붉은색에, 배도 터지고 ㅠㅠ 주부님이라면 백번 이해하시리라 생각되는 이유인데, 잼이 끓어 넘쳐서 오븐 바닥에 대환장 파티가 ㅠㅠ

 

4. 그래도 맛은 있었어요. 다만, 다시는 잼을 넣고 붕어빵을 만들지는 않겠다는 결론이긴 하지만요 ㅋㅋ 모양 너무 귀엽지 않나요??

바나나는 익으면 단맛이 한층 더해져요. 그리고 전지분유에 포함된 당분과 바닐라 엑스트릭의 향까지 더해져서 정말 굳이 설탕을 안 넣어도 향긋하고 달달구리한 빵을 맛보실 수 있습지요~~

 

딸상전의 쌍따봉이

날아오는 순간!!

저는 자주 만들어 주겠다는

결심을 하게 되었죠 헤헷.

 

그럼 즐거운 하루 보내시고요~ 주말까지 행복하소서~~

 

이제는 우리가 헤어져야 할 시간, 월요일에 만나요~~ ♬♪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