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22) 만두 만들기 전투 뒤질랜드 대환장파티

2020. 5. 11. 23:47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5/11기준 싱가포르 코로나확진자 (출처 : Singapore MOH)

 

서킷브레이커 발동 36일차,

6/1까지 22일 남았습니다.

 

확진자가 486명이지만,

외국인 노동자를 제외한

싱가포르 거주자 2명만

확진자 판정을 받았다 하네요..

 

 

싱가포르 거주 중이신 이웃님 중 한 분은

어느 싱가포르 분이 한국은 재확산 왔다며

뜬금없는 문자를 주셔서 당황하셨다는 글을 올리셨네요.

 

뭐래 증말.

저까지 열폭 할 뻔..

끝나기 전까진 끝난 게 아니란다!!!

 

 


오늘은 뭐 먹지~?

 

어제 어머니날이라고

시댁에서 거하게 선물도 받았겠다,

남편이 살뜰하게 온갖 집안일도 다 해줬겠다,

오늘은 내가 뭔가를 해야 할 것만 같은 늬낌 ㅋ

(아들 있는 어머님들 잘 보세요~ 며느리 잘 챙기시면 아들이 호강해요~~)

 

마침 얼마 전에 푸디마켓에서 고기를 잔뜩 사 왔는데..


출처: https://molylana2204.tistory.com/17?category=936799

 

그래 결심했어,

오늘은 만두 만들기 전투!!

(이것이 대환장파티의 서막인 줄은 꿈에도 모르고..)

 

일단 돼지고기 1kg을 잘 해동시켜서

생강 간 것, 부추, 계란 4개, 양배추 반 통, 두부 한 팩, 간장 4스푼, 소금 1ts, 전분 4Ts 넣고

후다닥 속을 만들어 줬죠~

(이것까지는 정말 쉬웠음.. 일도 아님)

 

아, 두부랑 양배추는 면포를 사용해

물기를 최대한 짜주셔야 합니다~!!

 

세상 쉬운 만두속 만들기

 

사건의 시작인즉...

서방아 ㅠㅠ

만두피 그거 아니야 ㅠㅠ

큰 걸 사 와야 빨리 만들 거 아니냐 ㅠㅠ

내 문자도 씹고 기어이 그걸 사 온 게냐 으이그~!!

 

사건의 발단, 작은 만두피

 

그래.. 난 손이 빠르니까..

난 할 수 있어~!!

밥숟가락으로 속 넣는 대신 티스푼으로 대량생산 중..

 

만두 빚기 대환장 파티

 

저만큼 네 판을 만들었어요.

 

만두공장 취직한 줄..

만두 달인 촬영하는 줄..ㅠㅠ

 

허나!!

고생 끝에 낙이 온다 하였던가..

한 시간의 사투 끝에

아름다운 한 폭의 장면이 있었나니..

 

샤랄랄랄 랄라라~~~

나 너도 좋아하냐 ㅋㅋㅋ

 

 

캬아~!!!!

햅기역~~

더블 햅격~~~!!!!!

 

따끈따끈할 때 바로 먹고,

 

갖 쪄낸 만두는 언제나 정답이죠!

 

떡만둣국도 가즈아~!!

저는 그냥 사골분말 넣고 파랑 계란 넣어서 후다닥 만들었어요.

 

전투에서 승리한 자여, 먹어라~!!

 

하아...

전 돼지고기 1킬로에

만두가 80개가 넘게 나올 줄을 꿈에도 몰랐네요.

 

명절에도 만두 안 만들어 보던 제가

오늘 이렇게 갑툭튀 명절놀이할 줄 몰랐어요.

 

그래도 딸내미랑 신랑이 맛있다며

쌍엄지 척척 들어주고

나머지 냉동실에 넣어서 저장하니

얼마나 기분 좋고 든든하던지..

 

당분간은 환장의 나라 만두 만들기 뒤질랜드는 안 가겠어요.

내가 그렇게 뙇!! 마음을 먹었거든요.

아시겠나요 맨두씨????

 

코로나야, 오늘은 니가 만두한테 의문의 1패를 당했구나 ㅋㅋㅋ

 

아참, 오늘은 싱가포르 맥도날드가 재오픈을 했대요~

아는분이 드라이브스루 사진 보내주셨는데, 아이고..

드시고 싶은 분들께 배달을 추천드립니다요..^^;;;;

 

오늘도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