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명, 연유가 들어간 바나나 초코칩 컵케익 만들기 (부제 : 만 5세가 된 것을 축하한다 ♥)

2021. 4. 6. 11:08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어제 또 자체 땡땡이를 치고야 말았네요. 딸상전이 열은 안 나는데 콧물을 질질 흘리고 다녀서 어제 유치원을 안 보냈거든요. 요즘같이 예민한 시기에 열나거나 감기든 애를 유치원 보내면 정말 찰진 욕을 먹기 십상이지요. 내 자식이 귀하듯 다른 집 아이들도 귀하니까 서로 조심하는 게 좋잖아요. 

 

4월은 성실댁 가족에게 참 뜻깊은 행사가 많아요. 성실 아범도, 딸상전도 모두 4월생 이거든요. 문제는 이 둘의 생일이 고작 며칠밖에 차이가 안 난다는 점.. 딸상전이 며칠 일찍 태어났으면 아부지랑 같이 생일밥을 차려먹는 일이 생길 뻔했다는 ㅋㅋ 

 

4월은...

무한 케이크 굽는 달

선물 포장 뒤집어지게 하는 달

양가 부모님 주머니가 가벼워지는 달 

 

보통 싱가포르는 아이 생일 때 케이크와 구디백 (작은 가방에 아이들에게 선물이 될만한 것들을 넣어서 준비하는 것)을 유치원이나 학교에 보내서 반 친구들과 같이 생일을 기념해요. 작년까지만 해도 케이크랑 종이접시, 포크, 구디백, 선생님들 작은 선물 준비해서 유치원에 보냈는데, 코로나 때문에 위생문제가 예민해지다 보니 아예 하지 말거나 정 하고 싶으면 컵케익으로 준비해 달라고 공문이 떴어요. 

 

자아, 딸상전아

너도 이제 만 5세이니 

그대 친구들과 먹을 것은 

그대가 애미를 도와서 만들도록!!

 

[연유가 들어간 바나나 초코칩 컵케익 만들기]

바나나 4개, 밀가루 700g, 버터 150g, 연유 385g, 계란 6개, 초코칩, 바닐라 엑스트릭 1 밥 수저, 베이킹파우더 3 티스푼, 베이킹소다 1 티스푼

 

자아.. 설탕이 안 들어가죠? 이상한 거 아니에요~ 연유도 달달하고, 바나나는 익으면 더 달아져요. 아이들 먹는 거니까 당분은 조금 더 신경 써야겠죠??

 

1. 잘 익은 바나나 4개 으깨주세요. 버터는 상온에 두셔서 말랑말랑한 상태가 되도록 해주시고요, 밀가루는 채쳐 주세요.

앞치마까지 곱게 차려입고 베이킹에 임하는 딸상전

2. 초코칩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큰 양푼에 넣고 잘 섞어 주세요. 농도는 이 정도가 딱 좋아요. 혹시라도 반죽이 되직하면 우유로 농도를 맞춰주세요~

농도는 이 정도로요~~

3. 이제 구워 볼까요? 이렇게 두 판을 만들었습니다. 오븐에 들어가기 전에 초코칩도 솔솔 뿌려줍니다. 180도에서 25분 구웠어요. 오븐에서 꺼내면 식힘망에서 식혀야 해요. 워낙 많이 굽다 보니 식힘망이 부족해서 바케트 트레이까지 동원됐네요. 

연유 바바나나 초코칩 컵케이크 - 180도에서 25분요~
연유 바바나나 초코칩 컵케이크 - 포장 전에 충분히 식혀주세요~

 

여기서 끝이 아니지요. 컵케익이 완전히 식었으면 이제 포장작업도 해봅니다. 빵공장 취업한 줄 ㅋㅋㅋ

연유 바바나나 초코칩 컵케이크 포장하기
연유 바바나나 초코칩 컵케이크 포장하기

딸상전 반에는 25명의 아이들이 있대요. 근데 이 중에 초코렛 알레르기가 있는 친구는 초코칩을 빼서 만들었어요. 고생하시는 선생님들께는 컵케익이랑 별다방 바우처를 선물해 드리고요. 이렇게 한 행사가 지나가나 봅니다. 

 

우리 딸상전아,

잘 먹고, 잘 싸고, 잘 놀고, 잘 자고, 건강하게 커줘서 고맙다.

엄마 아빠 딸로 태어나줘서 고마워.

우리 딸, 건강하고 지혜로운 사람으로 크자.

잘 자고 내일 만나~

사랑해~~

 

라고 자기 전에 안아주며 굿나잇 키스를 해준 세월이 벌써 5년이네요. 모든 부모님이 그러시겠지만, 아이가 건강하게 잘 크는 것만으로도 정말 감사하지요. 때로는 자제력을 잃고 폭발해버리는 저이지만, 그럼에도 제 선에서 최선을 다하는 부모가 되고 싶어요. 아침부터 괜스레 센티해집니다. 옛날 일도 생각나는 것이 ㅎㅎ

 

2020.07.06 - [성실엄마 일상/성실엄마 이야기] - 고위험 산모들께 힘과 용기를.. 많이 힘드시죠? (feat. 저도 경험자예요+성실엄마 만삭사진 공개)

 

고위험 산모들께 힘과 용기를.. 많이 힘드시죠? (feat. 저도 경험자예요+성실엄마 만삭사진 공개)

여러분 안녕하세요~ 오늘은 싱가포르의 Youth Day입니다~ 딸 상전이 유치원을 안 가는 날이라 어제 미리 예약 걸어놨습니다. (그러니까 이 글을 쓰는 지금은 일요일 밤이라는 말씀 이예 용^^;;) 이래

molylana2204.tistory.com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