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가슴살로 치킨까스, 치킨버거, 치킨까스 카레 만들어 먹기

2021. 4. 22. 01:03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온 국민이 사랑하는 치킨으로 즐기는 세 가지 메뉴를 들고 왔어요. 저희 집 딸상전은 치킨까스를 좋아해서 제가 심심치 않게 만드는 메뉴 중 하나예요~

▶▷▶ 치킨까스 만들기 자세한 방법바삭한 치킨까스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닭가슴살을 돈까스 망치로 팡팡 치고

2. 소금+후추를 1에 솔솔 뿌린 뒤

3. 토스트 한 식빵을 믹서에 갈아서 준비한 것을 (빵가루)

4. 1의 닭가슴살 - 전분 - 계란 - 3의 빵가루 순으로 묻혀서 기름에 튀겨주면  집에서 만든 수제 치킨가스가 돼요.


치킨까스 만들기

오늘은 여기서 끝나는 것이 아니옵니다~~

이것 자체로도 꿀맛이지만, 오늘은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준비했습니다.

 


시작해 보겠습니다.

치킨버거입니다~


---> 준비물 : 빵, 치킨까스, 슬라이스 치즈, 피클, 토마토, 양상추, 케찹, 마요네즈

▶▷▶▷▶ 빵 - 치킨까스 - 슬라이스 치즈 - 토마토 - 피클 - 양상추 - 케찹 - 마요네즈 바른 빵 순입니다.

치킨버거 만들기
치킨버거 만들기
치킨버거 만들기
치킨버거 만들기

눈치채셨나요?

맞아요~ 빵도 제가 만든 거예요 ㅋㅋ

(가내수공업 오진다 성실댁 ㅎㅎㅎㅎ)

성실댁네 전매특허 유기농 통밀빵!! 만드는 거 정말 간단해요. 다음번에 꼭 포스팅할게요^^

 

피클은 없어서 예전에 만들어놨던 무 피클, 즉!! 집에서 만든 단무지를 활용했습니다^^ 집에서 단무지 만들기 어렵지 않아요~ 채친 무 + 식초 혼합물 (식초 : 설탕 : 소금 = 3 : 2 : 0.5~1 비율)입니다. 

 


다음으로 넘어갑니다~ 

치킨까스 카레입니다.


냉파로 만든 카레예요. 새송이버섯, 햄, 당근, 양파, 빻은 마늘에 갓뚜기 카레를 넣어서 만들었지요. 밥- 카레 - 치킨까스  - 카레 순으로 놔주면 근사한 한 끼 식사가 된답니다. 성실아범은 연신 맛있다며 두 그릇을 먹었다는 그 마성의 음식!!!

치킨까스 카레 
치킨까스 카레 

 

나쁘지 않쥬???

 

이 외에도 플렛 브레드라 불리는 얇은 빵에 각종 채소랑 치킨까스랑 바베큐 소스 혹은 칠리소스 넣고 김밥 말듯이 말아서 먹는 방법도 있고요, 치킨 샐러드 만들어 먹어도 기가 막히지요~ 

 

그럼 오늘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