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치 계란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2021. 4. 29. 01:03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단백질 팡팡 터지는 참치 계란 샌드위치를 가지고 왔어요. 메인으로 올릴까 간식으로 올릴까 한참 고민하다가 간식으로 올려봅니다.

왜냐면요,

빵이 작아서요... 

ㅋㅋㅋㅋㅋㅋㅋㅋ

 

바로 시작할게요~ 너무 간단해서 휘리릭 지나가니까 눈 크게 뜨시고 보셔야 돼요~~ 헤헷

 

[참치 계란 샌드위치 만들기]

참치 1캔, 삶은계란 3개, 양파 반개, 코울슬로 소스, 토마토, 슬라이스 치즈, 빵


1. 먼저 계란 삶아주세요~ 완숙으로 삶아야 하니까 맹물에 소금 넣어서 끓는점 팍팍 올려 13분 끓였습니다. 계란 옆구리가 터져 버렸네요 ㅠㅠ


참치 계란 샌드위치 - 계란 삶기


2. 계란이 삶아질 동안 다른 재료들을 준비해야 해요. 양파 반개는 다져주시고, 참치 기름은 쪽 빼주시고요, 토마토도 깨끗이 씻어주세요~~


참치 계란 샌드위치 - 속재료 만들기


3. 양파가 매울까봐 걱정이시라고요? 에이, 걱정 마세요~ 꿀팁 하나 드릴게요. 삶은 계란을 재빨리 찬물로 헹군 뒤 껍질 까서 뜨거운 그 열기로 양파를 살짝 익힌다는 늬낌으로 사정없이 으깨주세요~~ 그리고 코울슬로 소스 듬뿍 넣어서 버무려 줬어요. 

 

제가 쓴 코울슬로 소스는 마요네즈 보다 가벼운 맛이고 단맛이 강해요. 그냥 마요네즈에 설탕 넣으셔서 버무리셔도 됩니다~ 저는 집에 마요네즈 없어서 코울슬로 소스 쓴 거예요~~


 

참치 계란 샌드위치 - 속재료 만들기


참치 계란 샌드위치

속재료 완성~~


참치 계란 샌드위치 속재료

 


그럼, 이제 샌드위치를 만들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빵 배를 갈라 주시고요(?) 슬라이스 치즈 - 토마토 - 위에 만들어 놓은 참치 계란 속재료 넣어 주시는 거예요~ 요래 요래~~

(또 나온 성실댁네 시그니처 메뉴(?), 유기농 통밀빵!! 주말마다 아주 대량생산을 해서 주중에 먹어요~)


 

참치 계란 샌드위치
참치 계란 샌드위치

 

 

예전에 양배추 김치 담가서 딸내미 반 친구 엄마한테 나눠 줬다는 이야기 기억나시나요? 굳이 통 안 돌려줘도 된다는데도 이렇게 음식까지 만들어서 보내주네요. (크으~ 진짜로 남이 해준 밥이 증말로 맛있구나 ㅠㅠ) 간식으로 올린 음식인데, 이렇게 크림 파스타랑 먹으니까 완전 한 끼 식사가 제대로 되더이다 ㅎㅎㅎㅎ

 

참고 ▶▷▶▷▶▷ 오밤중에 아삭아삭한 양배추 김치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딸내미 유치원 친구 엄마가 보내준 음식 자랑하기~~~

 

날이 더우니 요즘 들어 더 간단히 간단히 해 먹는 느낌적인 느낌이네요 (언제는 뭘 그렇게 거하게 해 먹었다고 이러냐 성실댁아 ㅋㅋㅋ) 즐겁고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