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역국에 수제비를 넣어 보았습니다.

2021. 9. 1. 01:02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요즘 비도 자주 오는 것이 뜨끈한 국물이 생각나네요~ 미역국은 자주 즐겨먹지만, 왠지 좀 다른 미역국을 먹고 싶었던 저는 머리를 굴려보기 시작합니다. 

 

뭘 넣어야 맛있게 먹었다는 소문이 날까...?

음.... 수제비를 넣어보면 어떠려나??

 

[수제비 넣은 미역국 만들기]

수제비 반죽 : 밀가루 200g, 물 120ml, 소금 1꼬집, 식용유 1 밥 수저

미역국 : 건미역 취향껏, 황태포 취향껏, 마늘 3쪽, 후추 톡톡,  피시소스 (혹은 액젓 1 밥 수저), 참기름


1. 먼저, 수제비 반죽을 만들어 주시고 냉장고에서 최소 30분 이상 숙성시켜 주세요.

2. 미역국 끓일게요~ 저는 미역 볶는 것조차도 귀찮아서 물 1리터에 물에 씻은 건미역, 가위로 대충 자른 황태포, 마늘, 후추 톡톡 , 피시소스 1 밥 수저에 참기름이랑 다시다 넣고 간 맞추고 오~래 끓였어요 (20분 정도)

3. 미역이 푹 퍼지면 준비했던 수제비를 떼어 넣습니다.


미역국 끓이기
20분 이상 푹 끓인 미역국 위에 수제비 떼어넣기
국물도 뽀얀것이 맘에 쏙 든다, 그대 ㅋㅋ

 

미역 볶아서 만든 거 아니지만,

국물도 나름 뽀얗지요??

 

수제비 넣은 미역국
수제비 넣은 미역국

어머머, 이게 이렇게 맛있을 일인가요?

미역국에 밥 말아먹는 것만 국룰이 아니네요.

여러분, 이거 대박이예요~!!

(그대가 이래서 살을 못 빼는 거다, 성실댁)

 

저는 이제 슬슬 글을 마무리할게요~ 오늘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