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타민C 가득한 레몬청 후다닥 만들기

2021. 12. 23. 01:04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 엄마입니다. 오늘은 냄새만 맡아도 상큼한 레몬청 만드는 법을 가지고 왔어요. 시원하게 마셔도 따듯하게 마셔도 새콤달콤 맛있는 레몬청 만들기 바로 시작할게요~

[비타민C 가득한 레몬청 후다닥 만들기]
레몬 5개, 유리병, 꿀, 설탕

제가 뭐랬어요~

후다닥 만들기 라고 했잖아요^^

재료도 정말 간단하지요?

 

 

먼저 유리병을 열탕처리해서 살균해요~

냄비에 물 살짝 붓고,

삼발이 넣고,

그 위에 유리병을 거꾸로 놓으세요.

 

물이 끓으면서 수증기가 유리병 안을 살균해줍니다. 

 

유리병 살균하기

 

예전에 선물받은 꿀이거든요~

 

마누카 꿀이 건강에 좋은 건 알지만, 저는 개인적으로 그 맛을 별로 안 좋아해요. 큰 글자로 떡하니 마누카라고 씌어 있어서 찬장에 처박아놨던 건데, 알고 보니 잡꿀....;;;;;;;;;;; 어쩐지 뚜껑을 열어도 제가 상상하는 그 냄새가 안나길래 뉴질랜드 마누카는 호주랑 또 다른가 싶었다는 ㅋㅋㅋ  

 

이제 꿀 - 레몬 - 설탕 순으로 켜켜히 쌓아 줍니다.

병 입구까지 욕심껏 꽉 채운 뒤,

설탕올리고, 랩 씌워서 공기 차단합니다.

 

레몬청 완성
레몬청 완성

이거 그대로 냉장고에 넣으시고 일주일 정도 묵혀두신 뒤 드시면 돼요. 색만 봐도 상큼하니 참 좋네요. 겨울철에는 감기 예방 차원으로, 여름에는 시원한 레모네이드로 드시면 좋겠지요?

 

이제 슬슬 인사하고 물러갈게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