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9. 13. 10:43ㆍ집밥 아이디어/메인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감자 숭덩숭덩 썰어 넣어 만든 닭가슴살 간장조림을 가지고 왔습니다.
닭가슴살이 퍽퍽하면 어쩌냐고요?
에이~ 비법도 같이 알려드릴게요~
그럼 시작합니다~~
[포실포실한 감자가 일품인 닭가슴살 간장조림 재료]
닭가슴살 1kg
감자 큰 것 2개
양파 큰 것 1개
생강 2~3편
청양고추 1개
다진마늘 1큰술
간장 5 밥 수저
참기름 2 밥 수저
액젓 1 밥 수저 (액젓 아무거나 상관 x)
물엿 2 밥 수저
후추, 통깨 취향껏
설탕 1 밥 수저
[조리과정]
1. 먼저 재료 준비합니다. 닭가슴살은 잘 씻어서 지방 떼어내고 아기 주먹만 한 크기로 잘라줍니다. 그리고 간장 5 밥 수저, 설탕 1 밥 수저, (얼려놨던) 생강 3편과 파인애플 통조림 갈은거 3큐브, 다진마늘 1밥수저, 참기름 2~3바퀴, 물엿 1바퀴, 액젓 1밥수저, 후추 톡톡 뿌려 약 1시간 재워줍니다.
2. 닭고기가 재워지는 동안 야채를 손질하도록 합니다. 감자는 숭덩숭덩 자르기, 양파 썰기 해줍니다. 이제 요리를 해보도록 할게요. 달궈진 팬에 기름 살짝 둘러서 양파가 반투명해질 때까지 볶다가 재워뒀던 닭고기를 넣고 대충 볶아줍니다.
3. 그리고 물 400cc 와 감자를 넣고 휘적휘적 한 뒤 뚜껑 덮고 강불에서 15분, 중 약불로 5분 끓입니다. 이때 청양고추 1개 넣어주면 끝 맛이 알큰한 게 참 맛있습니다. 감자가 익었으면 다 된 것입니다. 이때 통깨도 뿌려주세요~
이제 상을 차려볼게요~
닭고기 조림에 새우젓 두부찌개,
양배추 김치, 멸치볶음, 쌈장이랑 양상추
준비했습니다.
역시 쌈은 볼이 터지도록
싸 먹는 게 제맛 아니냐며 ㅋㅋ
확실히 퍽퍽한 고기를 야들야들하게 해 주는 것은 키위 혹은 파인애플만 한 것은 없는 것 같아요. 그래서 저는 파인애플 통조림을 하나 사다가 통조림 안에 들어있는 시럽 약간이랑 파인애플을 같이 넣고 갈아서 얼음 얼리는 트레이에 넣고 얼려서 그때그때 쓰고 있습니다.
단 3단계로 만들어버리는 닭고기 감자조림 괜찮으셨나요? 오늘도 배부르게 잘 먹었네요 헤헤. 딸아이도 쌈 싸서 밥 한 공기 뚝딱 하는 걸 보니 얼마나 뿌듯한지요~ (크으.. 딸아 엄마가 이 맛에 오늘도 요리한다)
그럼, 오늘도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