병아리콩으로 햄버거를?! 이름하야 비건 버거 (feat. 새로운gif발굴! 이거 핫템일세~!!)

2020. 7. 8. 10:30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요일~!! 이제 목요일이랑 금요일만 쉬면 또 이틀 놉니다요~유후!!

 

그런데 싱가포르는 이번 주 금요일 (2020년 07월 10일)에 선거날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3일 연짱 논다는 사실! 으헤헤헤^^;;; 아니 뭐 저희는 쌩짜배기 외국인이고 투표권도 없는데 남의 나라 선거가 뭐 그리 중하겠습니까.. 하루 논다는 것에 의의를 두는 게지요. 생각해보니 저는 올해 21대 국회의원 선거도 못했어요. 안 했다는 게 더 맞는 표현일 듯싶네요.. 재외국민 투표 같은 걸 할 수 있는 기회도 있었으나 코로나도 발발하고 하니까 어디 나가기도 꺼려지고 해서... ㅠㅠ 

 

오늘 소개해 드릴 획기적인 먹거리는 바로 바로!! 병아리콩으로 만든 비건 버거입니다. 비건이 무엇인고 하니~~ 

Vegan : 엄격한 채식주의자(고기는 물론 우유, 달걀도 먹지 않음. 어떤 이들은 실크나 가죽같이 동물에게서 원료를 얻는 제품도 사용하지 않음) -출처 : 네이버 사전 / 식주의자에도 아래와 같은 일종의 레벨이(?) 있어요.  아래표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생선을 먹어도 닭고기를 먹어도 나는 채식주의자야~ 라고 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출처 : 네이버 지식백과

오늘은 그야말로 비건식을 소개해 드립니다.

 

<병아리콩 버거 패티 만들기>

삶은 병아리콩, 당근 1개, 양배추 3~4장, 찐 고구마 큰 거 한 개, 밀가루 약간, 소금 한 꼬집

 

1. 병아리콩, 고구마가 뜨거울 때 잘 으깨 주시고요, 양배추와 당근을 다져주세요.

2. 양푼에 밀가루를 포함한 모든 재료를 넣고 잘 섞어 주세요.

3. 손바닥 정도의 크기로 만들어서 겉에 밀가루 옷을 입혀주세요.

4. 기름 살짝 두른 팬에 패티를 구워주세요.

 

병아리콩 패티 만들기

<병아리콩 버거 만들기>

햄버거빵, 콩 패티, 양상추, 토마토

 

-모든 재료를 차곡차곡 쌓아서 드시면 돼요~ 저는 본연의 담백한 맛이 좋아서 그냥 먹었는데 기호에 따라 케첩, 바비큐 소스, 칠리소스 등등을 첨가해서 드셔도 맛있어요~~

 

성실댁표 수제 햄버거

괜찮죠? 내일은 남은 패티로 다른 요리를 좀 해볼 생각이에요~ 내일도 와 주시는 거죠? 기다리고 있을게요~~

 

아참!!!!!!

오늘 매우 신박한 것을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실은 제가 얼마 전에 폰을 바꿨는데 전에 쓰던 gif 앱을 그대로 쓰니까 너무 이상한, 아니.. 그지같은 거예요. 이렇게는 도저히 티친님들께 음식 소개를 할 수 없는 지경이었답니다. 그래서 한 시간 동안 삽질을 한 결과!! (여기서 삽질이란, 아무 이득없이 성실 댁이 그 수많은 gif 앱을 깔고, 실행해 보고, 마음에 안 들면 삭제하는 행위를 뜻함.)

캬아~ 찾았다 인생 gif앱!!

이거 거든요~~ 오늘 뭔가 달라진 거 혹시 느끼셨나요? 막 글자가 훅훅 들락날락하고 색깔이 뾰롱뾰롱 하잖아요 ㅋㅋ 삽질의 결과는 매우 만족입니다. 앞으로도 더욱 노력하고 업그레이드하는 성실엄마가 되도록 하겠어요^^ 실제로 이 블로그를 하면서 똘똘이가 되는 기분이네요 ㅋㅋ 서로 공유하고 소통하는 것도 매우 기쁘고요~~ 오늘도 기분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