닭고기 안심살로 만든 성실댁 후라이드 치킨과 양파카레 (feat. 비건패티까지 거한 단백질의 세계)

2020. 7. 9. 09:30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도 잊지 않고 찾아 주셔서 정말 감사해요~~ 어제는 딸내미 등원시키려는데 아침부터 비가 추적추적 내리더라고요. 뭐 맛있는 거 좀 해 먹을까 싶어서 집에 오는 길에 마트를 들렀어요. (성실엄마야 거짓말하면 못써, 그대 맨날 마트 가서 장보기 놀이한다며~ ㅋㅋㅋ) 갑자기 후라이드 치킨 같은 게 먹고는 싶은데, 냉동식품은 사기 싫고.. 그렇다고 닭고기 사다가 튀기자니 번거롭고 ㅠㅠ 크하.. 번뇌에 휩싸였지만, 언제나 제 선택은 후자예요. 딸내미 입에 들어가는 거 어떻게든 조금이라도 건강한 거 먹이고 싶은 마음 때문이랄까요 ㅠㅠ 그래서 닭고기 안심살을 골라 잡았습니다. 괜찮아 괜찮아, 성실댁한테는 빨리 만들 수 있는 노하우가 있잖아. 오늘도 손에 모터 달고 달려 보는 거야~!!

 

아참, 닭고기 안심 부위가 어떻게 되냐고요? 

닭 안심살 - 닭 한 마리에 딱 두 조각 나옴, 고단백질 저칼로리의 대표적인 부위, 지방이나 콜레스테롤의 함량이 매우 낮음, 너무 오래 가열하면 퍽퍽해짐(출처-네이버 백과사전)

닭고기 안심 부위 (출처 : 네이버 백과)

 

<닭고기 안심으로 만든 성실댁 후라이드 치킨>

파인애플 통조림, 프라이드 치킨 믹스 가루, 닭안심 1kg, 밀가루, 쌀가루, 전분, 해바라기씨유 (아무 식용유나 다 됨)

 

위에서 설명한 바와 같이 안심은 잘못 조리하면 퍽퍽합니다. 그것을 방지하고자 쓰는 것이 바로 파인애플인데요, 빠른 시간에 고기를 야들야들하게 하는 효과가 있습니다. 이곳은 파인애플이 사시사철 매우 싼 값에 살 수 있지만, 다른 나라는 그렇지 못할 수 있어서 파인애플 통조림을 사서 해봤어요. 결과적으로는 똑같습니다.

 

1. 파인애플 통조림 속 주스를 안심이랑 섞어서 약 10분 정도 재워줍니다. 

2. 1.에서 재워둔 닭고기를 물기 쫙 빼준후에 치킨 믹스 가루를 넣고 조물조물 해줍니다.

3. 일회용 봉지에 2.를 넣고 돈가스 만들 때 쓰는 망치도 두들겨서 납작하게 만듭니다.

4. 또 다른 일회용 봉지에 밀가루 : 쌀가루 : 전분가루 = 1 : 1 : 1 비율로 넣고 3. 를 4~5 조각씩 넣은 후 흔들어 줍니다.

5. 우묵한 프라이팬에 기름을 자작하게 넣고 튀겨주면 끝~!

성실댁 안심튀김 납시요~

건강을 좀 더 생각한다면 기름을 쫙 빼주는 게 좋겠죠? 저는 완성하고 나서 에어 프라이기에 160도에서 8분 정도 돌려줬어요. 에어 프라이어가 돌아가고 있을 때 준비한 또 다른 게 있었으니 그건 바로바로 양파 카레~! 역시 카레 하면 갓뚜기 아니겠냐며 ㅋㅋ 저는 한국에 갈 때마다 1kg짜리 대용량을 사 와요~ 매운맛이랑 순한 맛.. 그래야 딸랑구도 줄 수 있으니까요. 

 

<성실댁 양파 카레 만들기>

양파 큰 거 한 개, 카레가루, 물 진짜 조금

 

1. 양파를 채 썰어서 기름 살짝 두른 팬에 브라운색이 되도록 볶아주세요.

2. 물 100cc 정도.. 그러니까 프라이팬 바닥만 살짝 덮을 정도만 부어주세요.

3. 카레가루를 조금씩 조절해 넣어가며 꾸덕하게 만들어 줍니다.

 

이리하여 어제 점심은 성실댁표 닭튀김과 양파 카레 그리고 그저께 만든 병아리콩 패티로 점심을 해결했습니다. 딸내미 유치원 다녀와서 샤워시키고 바로 대령해서 드렸죠. 요 녀석 엄청 잘 먹던데요. 캬아~ 이 맛에 부엌 들어가 땀 흘려가며 요리하는 거 아니겠냐며 ㅋㅋㅋ

 

성실댁표 닭안심튀김+양파카레+병아리콩 패티로 점심

병아리콩으로 만드는 비건 버거가 궁금하신 분은 이쪽으로 뫼실게요~~

2020/07/08 - [집밥 아이디어] - 병아리콩으로 햄버거를?! 이름하야 비건 버거 (feat. 새로운gif발굴! 이거 핫템일세~!!)

 

병아리콩으로 햄버거를?! 이름하야 비건 버거 (feat. 새로운gif발굴! 이거 핫템일세~!!)

안녕하세요~ 오늘은 수요일~!! 이제 목요일이랑 금요일만 쉬면 또 이틀 놉니다요~유후!! 그런데 싱가포르는 이번 주 금요일 (2020년 07월 10일)에 선거날이에요~ 그래서 저희는 3일 연짱 논다는 사실

molylana2204.tistory.com

 

여러분 혹시 차이니즈 패러독스라는 말 들어보신 적 있으세요? 기름진 음식을 즐겨먹는 중국인들이 날씬할 뿐 아니라 다른 나라 사람들에 비해 심장병 수치도 낮은 이유가 바로 양파 때문이라는 이야기를 지칭하는 말 이랍니다. 그러니 기름진 음식을 먹을 땐 양파가 환상의 짝꿍이 되겠죠? 음식도 궁합이 있다잖아요~~

 

참 뜬금없는 말 이기는 한데 이번에 바꾼 폰으로 찍은 사진이 확실히 화질이 좋긴 하네요 ㅋㅋ 역시 최첨단이 참 좋기는 하군요. 돈을 써야 하니 그게 문제이긴 하지만요 ㅎㅎㅎ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