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의 변신은 무죄, 감자호떡 만들기 (feat. sJSfam님 감사해요~!!)

2020. 10. 19. 09:57집밥 아이디어/간식

728x90
반응형

우와 벌써 월요일이에요. 주말 잘 보내셨나요? 저는 성실아범과 함께 딸상전 놀아드리느라 하얗게 불태웠죠 하하. 어딜 마음 놓고 갈 수도 없으니 더 고된 것 같아요 ㅠㅠ 어디든 안 그렇겠습니까. 오늘도 육아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자고요~

 

지난주에 티친님이신 sJSfam님이 감자 호떡을 추천해 주셨어요. 아니 솔직히..ㅋㅋㅋ 저는 정말로 호떡 반죽 안에 감자 들어간 것인 줄 알고 어떻게 해야 하지 하며 네2버를 검색했는데 그게 아니더만요^^;;;;;; 삶은 감자만 준비된다면 후다닥 만들 수 있는 감자 호떡 소개해 드릴게요~~

 

[재료]

감자 5개, 모차렐라 치즈, 소금 1밥숟가락, 전분 1 밥숟가락, 밀가루 조금

 

1. 감자 껍질 잘 벗겨서 작게 깍둑썰기 하셔서 냄비에 끓입니다. 저는 냄비에 소금 1 밥숟가락을 넣음으로써 끓는점도 높이고 감자에 간이 밸 수 있게 했지요.

2. 감자가 익었으면 물 싹 빼고 감자만 으깨주세요. 이때, 전분 1 밥숟가락 넣고 뒤비적 뒤비적 해줍니다.

3. 2의 감자를 손바닥에 펴고 치즈를 넣어준 다음, 오므려서 동글 납작하게 만들어 줍니다.

4. 3을 앞뒤로 밀가루 옷을 입혀준 뒤 기름 두른 프라이팬에서 노릇하게 튀겨줍니다.

저희 집에는 타피오카 전분밖에 없어서 그걸로 썼는데, 오메 찰기가 느무 심해서 ㅠㅠ 이게 맞는 건가 싶더라고요.. 그래도 부드러운 감자에 치즈까지 까꿍을 해주니 환상의 조합이던데요? 저는 다음번에 만들 때는 양파를 잘게 다져서 감자 으깰 때 넣으면 좋을 것 같아요. 좋은 아이디어와 포스팅 주제를 제공해주신 sJSfam님 정말 감사해요~~

 

내일은 참치 2kg으로 만드는 음식을 준비해 오겠습니다. 한 주 시작하는 오늘 모두들 월요병 없이 좋은 하루 보내시길 멀리서 응원합니다. 팍팍!!

 

긴 글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