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금치 된장국과 닭가슴살 장조림 넣고 만든 김밥입니다.

2021. 4. 28. 01:03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벌써 수요일이네요~ 날은 점점 더워지고, 부엌 가기 더 싫어지고.. 그런데 김밥을 만들어 먹었어요 ㅋㅋ 그냥 뚤뚤 말은 김밥에 시금치 된장국 소개할게요~~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조미밥 (밥+맛소금+깨소금+참기름), 팬 프라이한 채친 당근, 데친 시금치, 계란 지단, 장조림

 

--> 장조림은 어제 레시피를 재탕할게요~~ 닭가슴살 장조림과 무나물 만들어서 한끼 해결했어요.

 

1. 시금치는 잘 다듬어서 끓는 물에 살짝만 데쳐주세요. 저는 여기서 반만 꺼내서 찬물에 휘리릭 씻은 뒤 소금이랑 참기름 간해서 준비해 놨습니다. 당근도 채칼을 이용해서 채쳐서 참기름에 볶아 놓았고요, 지단도 하나 부쳤습니다.


제2단계.

김밥 싸기 쑈! 쑈!! 쑈~!!

김밥김 위에

밥 깔고요~

시금치 놓고,

당근 놓고,

지단 놓고,

장조림 폭탄!!

그리고 뚤뚤뚤 말아주세요~~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 밥 깔고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 시금치 놓고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 당근 놓고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 - 지단이랑 장조림 뽷~!!
닭가슴살 장조림 김밥말기

김밥은 준비가 되었으니 이제 시금치 된장국 끓일게요~ 1에서 제가 살짝 데친 시금치를 반만 꺼냈다고 했잖아요~ 그냥 냄비째로 만들 거예요. 저는 덥고 지치니깐요 ㅋㅋ 시금치 들어있는 냄비에 가위를 넣고 마구 썰어줍니다. 된장 한 스푼, 멸치가루 한스푼, 액젓 한스푼, 마늘 3쪽 다진 거 넣고 끓였어요. 

시금치 된장국 - 칼대기 귀찮아서 가위로 싹둑싹둑
시금치 된장국 바글바글~~~


완성~!! 

하얗게 불태웠드아...

깜빡하고 안 넣은 단무지는

이렇게 먹으면 되지요~


 

맛살, 우엉, 어묵 뭐 이런 거 없어도 장조림이 다 커버해버리네요 ㅋㅋ 이렇게 또 한 끼 때우고 나니 속도 든든하고 좋고요~~

 

그럼 오늘 하루 즐겁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갈게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