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 소고기 1kg으로 네가지 음식을 만들었어요. (feat. 소고기 뭇국,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볼로네즈 소스, 미니 소고기 패티)

2021. 5. 31. 01:03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간 소고기 1kg으로 네 가지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만드는 과정만 보여드리고, 어떻게 먹었는지는 이어지는 시리즈로 보여드릴게요. 오늘은 네 가지 음식을 만들어야 하니 손이 바쁩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자아~ 선수 입장입니다.

간 소고기 1kg의 위엄 - 후추 뿌려서 치대주세요.

보시는 바와 같이 지방은 거의 없는 부분으로 골라 왔습니다. 다른 거 말고요 후추 솔솔 뿌려서 쭈물떡 쭈물떡 치대 주세요. 이제 본격적으로 요리를 시작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소고기 뭇국

물 2L, 표고버섯(취향껏), 무 반개, 대파 반대, 간 마늘 1스푼, 국간장, 액젓 

** 저는 북어로 육수로 만들어 이용했지만, 맹물로 써도 상관없어요.

 

① 무 나박 썰기, 파 송송 썰기, 마늘 다지기 등 채소를 준비해주세요.

② 냄비에 물 1.5L 넣고, 표고버섯, 무, 액젓 3 수저, 국간장 2 수저 넣고 끓여주세요.

③ 물이 끓는 동안 소고기를 조금씩 떼어서 미트볼 형태로 만들어 주세요.

④ 물이 끓으면 ③의 미트볼을 넣어주시고, 파와 마늘 넣고 한소끔 더 끓입니다. 여기서 간을 맞춰주세요.



나머지 세 가지 음식을 하기 전에

준비하셔야 할 것이 있습니다.

 

양파 4개, 마늘 2통, 당근 1개를

잘게 잘게 다져주세요. 

 

이걸 편의상 채소 다짐이라 할게요.


양파 4개, 마늘 2통, 당근 1개를 잘게 잘게 다져주세요 - 채소 다짐

 


2.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간 소고기 주먹 크기, 채소 다짐, 대파 반대, 간장 4 밥 수저, 흑설탕 수북이 1 밥 수저, 참기름, 식용유

 

① 우묵한 프라이팬에 참기름 1 수저, 식용유 2 수저 넣고 소고기와 채소 다짐을 볶아줍니다.

② ①이 익었을 때 간장과 흑설탕 섞은 것을 넣은 뒤 조려주세요. 간을 보시면서 물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저는 약 100ml의 물을 넣고 졸였어요.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만들기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만들기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만들기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만들기


완성입니다~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3. 볼로네즈 소스 

간 소고기 한주먹, 채소 다짐, 토마토 2개, 시판 토마토 페이스트 100g, 허브 3 총사 (바질, 파슬리, 오레가노) 식용유

*** 토마토는 미리 블랜더에 갈아주세요. 저는 예전에 쓰고 남은 토마토 페이스트를 지퍼백에 얇게 눌러 담아 얼린 뒤 초콜릿처럼 쪼개서 씁니다. 사진에 뻘건색 네모난 것이 토마토 페이스트 얼린 것입니다.

 

①  우묵한 프라이팬에 소고기, 채소 다짐, 토마토 페이스트 넣고 볶아주세요.

②  ①이 어느 정도 익었으면 허브 3 총사 (생략 가능합니다.)랑 간 토마토 넣고 졸여주세요.

★★ 핵심 포인트는 수분기를 최대한 날려서 꾸덕하게 만들어야 한다는 점!!입니다.


볼로네즈 소스 만들기
볼로네즈 소스 만들기
볼로네즈 소스 만들기


완성입니다~

 


볼로네즈 소스


4. 미니 소고기 패티 

 

1,2,3을 다 만들고 남은 소고기를 동글 납작하게 만들어서 프라이팬에 구운 거예요~


미니 소고기 패티 

이리하여 4가지 음식이 완성되었으니,

그것은 소고기 뭇국,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볼로네즈 소스, 미니 소고기 패티입니다.

짜잔~~~

간 소고기로 만든 3일치 식량
간 소고기로 만든 3일치 식량

 

하아... 하얗게 불태웠어. 

이제 3일 정도는 편하겠어.

(엄지 척!!)

 

 

다음 이야기는 이것들을 가지고 어떻게 먹었는지 보여드리도록 할게요~~ 즐겁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