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고기맛 소고기조림으로 만든 대왕 햄버거 (feat. 프라이팬으로 만든 빵도 소개합니다.)

2021. 6. 2. 01:03집밥 아이디어/간식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지난번 소고기 1kg으로 만든 네 가지 음식 중 하나였던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으로 만든 대왕 햄버거를 소개해 드릴 거예요.

 

☞ 아래 링크는 불고기맛 소고기 조림 만든 과정을 담은 것입니다.

2021.05.31 - [집밥 아이디어/메인] - 간 소고기 1kg으로 네가지 음식을 만들었어요. (feat. 소고기 뭇국,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볼로네즈 소스, 미니 소고기 패티)

 


자아!! 오늘의 쑈!!

날이면 날마다 오는 쑈가 아닙니다.

오븐이 없어도 걱정 마시라~!

이젠 후라이팬으로 빵을 만들어 봅시다.


[프라이팬에 빵 만들기]

중력분 200g, 통밀가루 80g, 설탕 20g, 이스트 3g, 소금 한 꼬집, 물 160ml, 오트밀(생략 가능)

 

1. 오트밀을 제외한 모든 재료를 넣고 섞어서 반죽으로 만든 뒤 발효시킵니다.

2. 발효가 되었으면 둥글게 오므려서 오트밀 옷 입히시고 둥글넓적한 모양을 만들어서 프라이팬에 넣고 2차 발효합니다. (당연히 뚜껑 닫아서 수분 증발을 막아야 하겠죠?)

3. 약불에다가 앞뒤로 1분씩 약 5~6회에 걸쳐 뒤집어 구워줍니다. 빵을 뒤집을 때를 제외하고는 뚜껑을 계속 닫아주시고, 뚜껑 안쪽으로 증발된 물은 닦아주셔야 합니다.


프라이팬에 빵 만들기
프라이팬에 빵 만들기
프라이팬에 빵 만들기


빵이 만들어졌으니 이젠 대망의 대왕 햄버거를 만들어야죠~!! 만들어 놨던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을 꺼내봅니다~~


[대왕 햄버거 만들기]

프라이팬 빵 (위의 그림 참조), 슬라이스 치즈,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상추, 집에서 만든 단무지 (피클 대체 가능), 케첩, 바비큐 소스

 

빵 위에 재료들 척척 올리면 끝입니다~~

대왕 햄버거 만들기
대왕 햄버거 만들기
대왕 햄버거 만들기
대왕 햄버거 만들기
대왕 햄버거 만들기
대왕 햄버거 만들기


먹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이 시간이 제일 좋아요 ㅋㅋ)

^__________________^


대왕 햄버거 
대왕 햄버거 
대왕 햄버거 
대왕 햄버거 

 

프라이팬에 만든 빵은 확실히 부드러운 맛은 떨어져요. 대신 쫠깃 쫠깃 합니다. 대왕 햄버거는 또 어떻고요~ 이리 보고 저리 봐도 손색없이 느무 맛있는 맛~!! 저는 또 만들어 먹을 의향 100%입니다. 저거 하나로 저희 식구 간식으로 완전 딱!!이었어요~~ 

 

그럼, 이제 또 슬슬 이별을 고할 시간이네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