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신 맞고 골골한 남편이를 위한 소고기 채소죽입니다.

2021. 7. 19. 01:03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저희 부부는 이제야 백신 1차 접종을 완료했습니다. 지지난주 토요일에 제가 먼저, 지난주 토요일엔 남편이 받았어요. 백신 접종 후에 혹시라도 있을지도 모를 기운 없음, 열 등의 증상들이 나타난다면 아이를 봐줄 사람이 없기 때문에 나름대로의 전략을 이렇게 짠 것이지요. 나이가 들면 백신 접종 후에도 별다른 증상이 없다는 말을 들은 것 같은데, 제가 딱 그 짝이었거든요. 나이 든 건 사실이고, 안 아프면 장땡이라는 소신을 가지고 있었기에 너무 좋더만요 (쿨내 진동한다 성실댁 ㅎㅎ) 주사를 맞은 그날..

 

여보.. 나 기운이 없어..

하면서 아주 침대와 한 몸이 됩디다.

 

그래, 한동안 내 잊고 있었다.

그대가 연하남이었다는 사실을..

나도 피곤해 죽겠으므로

초스피드 죽을 만들도록 하겠소이다.

 

[소고기 야채죽 만들기]

쌀 한 컵, 대파 반대, 당근 작은 것 1개, 양파 작은것 1개, 새송이버섯 큰것 1개, 깨, 간장, 액젓


간 소고기 1kg으로 네가지 음식(feat. 소고기 뭇국,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볼로네즈 소스, 미니 소고기 패티)

 

간 소고기 1kg으로 네가지 음식을 만들었어요. (feat. 소고기 뭇국,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 볼로네

안녕하세요 성실엄마 입니다. 오늘은 간 소고기 1kg으로 네 가지 음식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오늘은 만드는 과정만 보여드리고, 어떻게 먹었는지는 이어지는 시리즈로 보여드릴게요. 오늘은 네

molylana2204.tistory.com

*** 소고기 채소죽인데 소고기가 빠졌지요? 그건 미리 만들어 놓았던 불고기 맛 소고기 조림이 있어서입니다. 위의 링크를 따라가시면 간단하게 만들 수 있는 반찬들이 수두룩 합니다~~

 

1. 쌀은 잘 씻어서 쌀 1 : 물 6의 비율로 압력솥에 넣어줍니다.

2. 그냥 집에 있는 모든 채소를 다져 주세요. 저희 집 수동 다지기는 오늘도 열일을 합니다.

3. 1에다가 2 넣고 액젓 1 밥 수저, 간장 1 밥 수저, 깨 욕심껏 넣고 압력솥뚜껑 닫고 조리합니다. 시간은 압력솥에 밥 짓는 시간과 동일하게 하면 됩니다. 저는 추가 돌기 시작한 시점으로부터 4~5분 끓인 뒤 불 끄고 스스로 김 빠지길 기다렸어요.

 

4. 압력솥 김 빠지는 시간 동안 스크램블 에그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5. 야채죽이 완성되면 예전에 알려드린 불고기 맛 간 소고기 조림을 넣고 휘휘 저어서 그릇에 담은 뒤 4를 얹어주면 완성 입지요~~


그냥 집에 있는 모든 채소를 다져 주세요.  저희 집  수동 다지기는 오늘도 열일을 합니다.
쌀, 채소 다진것, 액젓 1  밥 수저,  간장  1 밥 수저,  깨 욕심껏 넣고 압력솥뚜껑 닫고 조리합니다

 

그럼 이제 시식 타임 되겠습니다~~~

 

스크램블 에그 얹은 소고기 채소죽
스크램블 에그 얹은 소고기 채소죽

성실 아빠는 죽 한 그릇 다 비워내고 토요일 하루 종일 잠만 잤다는 후문이 ㅋㅋ 그래도 열 안 나니까 얼마나 다행인가 몰라요. 저는 화이자를, 성실 아빠는 모더나를 맞았는데 두 백신의 공통점이라면 백신 접종 후에 팔이 엄청 아프다는 거예요. (그마저도 저는 참 이상하리만큼 별로 안 아팠네요. 다시 한번 감사합니다 예쁜 의사스앵님~, 혹은 늙은 내 몸뚱이님 ㅋㅋ)

 

확실히 압력밥솥이 있으면 조리 시간이 정말 훅훅 줄어드는 것 같아요. 귀청이 터질 것만 같은 소음은... 스피드를 위해 참아야 합지요^^;;;;; 

 

오늘 건강하고 즐거운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내일 또 봬요~ 제발요~~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