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콤 짭쪼롬한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에 국수까지~!

2022. 2. 10. 01:04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단짠 단짠 하니 밥도둑이 따로 없는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을 가지고 왔어요. 

 

바로 시작할게요~~

 

[달콤 짭쪼롬한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 만들기]

오징어+새우 조합 450g
양파 1개
당근 반개
주키니 반개
마늘 5쪽
물엿
피시소스 (생략가능)

[소스] 간장 5스푼, 설탕 5스푼, 물 100ml, 후추 톡톡

 

1. 오징어와 새우는 잘 씻어주시고, 채반에 놓고 물 빼주세요.

 

2. 양파, 당근, 주키니는 채썰기 / 납작 썰기, 마늘은 다져주세요.

 

3. 프라이팬에 기름 살짝 두르고 준비하신 채소를 한번 볶아주세요.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바로 오징어+새우 넣어주세요.

 

4. 준비하신 소스(간장+설탕+물+후추)도 넣어주시고요.

 

5. 물엿 네다섯 바퀴, 피시소스 한 바퀴 반 뺑 둘러주신 뒤 뒤적뒤적 섞으면서 살짝 졸여주면 끝입니다.

 

6. 저는 집에 시금치즙으로 만들었다는 면이 있길래 그거 삶아서 같이 곁들여 먹었어요~

 

1. 후라이팬에 기름 두르고, 채소랑 다진 마늘 넣고 볶기
2. 양파가 반투명해지면 준비된 소스 (간장+물+설탕+후추 톡톡) 넣기
3. 바로 오징어+새우 널기
4. 물엿 네 다섯 바퀴, 피시소스 한바퀴 반 돌리기

 

주문을 외울 시간입니다.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보글 보글 보글~ 맛있어져라, 맛있어져라~~~

 

이제 시식 타임이요~

 

앞에 조리방법에도 썼다시피 저는 시금치즙으로 만들었다는 면이 집에 있어서 그거 삶아서 곁들여 먹었네요. 물론!! 밥에다 먹어도 맛있지요~~~~

 

달콤 짭쪼롬한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에 국수까지~!
달콤 짭쪼롬한 오징어 새우 간장 볶음에 국수까지~!

 

고추장 팍팍 넣고 얼큰하게 볶았어도 참 맛있었겠지만, 오늘도 저는 어린 딸내미를 위해 제가 좋아하는 맛 따위는 묻지도 않고 따지지도 않고 그냥 포기해 버립니다 ㅋㅋ (어린 자녀들 있는 분들은 제 마음 다 잘 아시죠? ㅠㅠ)

 

이제 슬슬 인사해야 할 시간이네요. 건강하고 행복한 하루 보내시기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http://pf.kakao.com/_lPxbPb 

성실댁 채널 홍보입니다~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