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자랑 다시마 넣고 끓인 칼칼한 감자국입니다.

2022. 10. 6. 01:20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제목과 같이 감자랑 다시마 넣고 끓인 칼칼한 감잣국을 가지고 왔어요. 실은 제가 사고를 좀 쳤거든요. 어느 날 마트를 가는데 큼지막한 감자 자루와 가격을 보고 눈이 휘둥그레 졌습니다.

 

감자 4kg에 $3.5!!!

이건 사야해~~!!

 

이러한 저의 억척스러움으로 어마 무시한 양의 감자를 사들이게 되었고, 그렇게 저는 감잣국을 끓이게 되었습니다. 

 

[칼칼한 다시마 감자국 재료]

 

다시마 15g

감자 큰 것 2개 

양파 작은 것 1개

고추 한 개

 

굴소스 1 밥 수저

멸치액젓 2 밥 수저

후추 톡톡

물 1.5L

 

1. 먼저 물 1.5에 잘 씻은 다시마 15g을 넣고 끓입니다. 다시마는 너무 오래 끓으면 쓴맛이 나온다고 하니까 10분 이상 끓이지 마세요. 다시마 육수를 만드신 뒤에는 다시마를 건져내서 한 김 식힌 뒤에 먹기 좋은 크기로 자릅니다.

칼칼한 다시마 감자국 - 1. 다시마 육수 빼기

2. 다시마 육수에 멸치액젓 2 밥 수저, 멸치액젓 2 밥 수저, 후추 톡톡, 그리고 먹기 좋게 자른 감자랑 양파를 넣고 끓입니다. 칼칼함의 비밀!! 저는 베트남 고추 한 개를 반 잘라서 퐁당 넣었어요. (물 끓으면 잽싸게 건져내야 합니다. 아니면 엄청 매워요.)

칼칼한 다시마 감자국 - 2. 재료손질 및 육수에 재료 넣기

3. 감자가 익었으면 불 끄고 1의 다시마 넣습니다. 모자란 간은 소금으로 맞춰주세요~ 

 

이제 뜨끈하고도 구수하고 

칼칼한 감잣국을 먹어봐야죠?

 

칼칼한 다시마 감자국
칼칼한 다시마 감자국

 

제가 감자를 좋아해서 그런지는 몰라도 감자가 들어간 음식은 다 맛있는 것 같아요. 요즘 몸도 찌뿌둥하고 컨디션도 좀 안 좋기는 한데, 이렇게 후다닥 빨리 만들어서 한 끼 먹을 수 있으니 감자가 참 고맙다는 생각마저 들었어요.

 

그럼 저는 이제 슬슬 인사하고 물러갈게요~ 오늘 특별히 더 행복하고 좋은 하루 보내세요~~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