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게티 면으로 만든 소고기 짜장면 입니다.

2023. 1. 26. 01:14집밥 아이디어/메인

반응형

안녕하세요 성실엄마입니다. 오늘은 소고기 짜장을 가지고 왔어요. 항상 시판 오*기 짜장 분말을 쓰곤 했는데, 백종원 선생님의 춘장을 가지고 짜장 만드는 비법을 알게 된 후 한번 시도를 하게 되었지요. 해외생활 하면서 나날이 늘어만 가는 꼼수를 더하여 면은 파스타 면으로 준비했습니다. 바로 시작할게요~

 

[소고기 짜장 만들기]

소고기 300g

양배추 150g

양파 150g

주키니 호박 100g

당근 80g

설탕 2 밥수저

전분물 (물 200ml+전분 3 밥수저)

물 350ml

 

 

1. 모든 채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서 준비합니다.

 

 

2. 프라이팬에 식용유 2 밥수저 넣고 채소를 달달 볶아줍니다. 그 다음엔 간 소고기 볶고, 그다음엔 춘장을 넣고 볶습니다.

 

 

3. 물을 넣고 당근이 익을때까지 끓입니다. 이때 설탕 두 스푼, 그리고 중국집 짜장면 맛을 느끼고 싶다 하신다면 MSG도 한 스푼 넣어주세요. 당근이 익었으면 전분불을 조금씩 넣어가며 휙휙 저어서 짜장 농도를 맞추시는 겁니다. 

 

정말 쉽쥬?

그럼 이제 먹방의 시간~!!

파스타 면으로 짜장면 가능합니다.

해외 동포 여러분,

우리 파스타 면으로 짜장면

대동단결 합시다~~

 

 

실은 제가 암흑과도 같았던 블테기 시절, 너튜브를 기웃거리며 쇼츠 제작을 하기도 했었더랬습니다. 아 근데, 진짜 너튜브는 아무나 하는 게 아니더만요. 진짜 엄청난 시간과 기술 그리고 에너지를 요하는 녀석이더군요. 거짓말 안 하고 한 달 만에 포기상태 ㅎㅎㅎㅎㅎㅎ  그래도 한번 링크 올려볼게요~ 

 

https://bit.ly/3iZTg7G

 

Lana's Lala Cooking

Quick and easy recipes. Let's cook yummy food!

www.youtube.com

그럼 오늘도 건강한 하루 보내시길 바라면서 저는 이만 물러가도록 하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300x250
반응형